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간장치킨의 원조, 진정한 탑클래스! 교촌치킨 '오리지날'

by 바바붐 2020. 3. 6.

간장치킨의 원조!

'교촌오리지날'


옛날 어렸을 때,

치킨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처갓집 / 페리카나

딱 2곳이었을 때가 있었어요!

양념반 후라이드반은

가출한 청소년도 들어오게 만든다는

만고의 진리가 떠돌만큼

맛있었던 거 같아요!

 

그 때 갑자기 혜성처럼

나타났던 치킨이 '교촌치킨'이었어요

지금이야 워낙 대중화 되어있지만

 

 

그 땐 난생 처음 본 '간장치킨'이라는

특이한 메뉴를 가지고 나왔을 뿐더러

맛있기까지해서 엄청 열풍이었죠

(주문도 못할 정도로.....;;)

 

어렸을 때 그런 기억이자

추억이 있어서 그런지

'간장치킨'은 수많은 브랜드에서

메뉴로 가지고 있지만

교촌에서만 먹는 거 같아요

 

뭔가 원조스러움도 있을뿐더러

간장만큼은 제일 맛있는 듯해서요 ㅎ

 

 

생각해보니 우리집 애들도

후라이드만 줘봤지

간장치킨은 준 적이 없는 터라

겸사겸사 정말 오랜만에

교촌치킨 '오리지날'을 주문

 

오랜만에 만날 걸 생각하니

설렘폭발 +_+


깔끔하게 와서 기분 좋은

'교촌치킨'의 센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치킨이 왔어요 +_+

 

교촌치킨은 이렇게

예쁜 종이쇼핑백에 담겨서

배달이 와서 그런지

뭔가 쇼핑을 한 느낌이에요 ㅎ

 

보기에도 깔끔해서 그런지

받을 때 은근 느낌도 좋죠!!

 

교촌치킨은 웨지감자를

빼놓을 수 없기에

웨지감자를 추가했고

콜라는 당연히 있어야 했기에...ㅎ

 

이렇게 놓고 사진만 찍었는데

세상을 다가진 기분;;

치느님을 배달받은 분들은

전부 공감하실 거예요 ㅎㅎ

 

교촌치킨 센스에 정말 "짝짝짝"했어요!

이렇게 치킨박스에 스티커를

해놓으셨더라고요!!

 

워낙 요근래 배달관련 사건사고가 많아서

찝찝한 부분이 없지않아 있는데

이런 센스/매너 넘치는 ㅎㅎ

 

 

이 스티커 하나 붙여놨을 뿐인데

마치 치킨 자체가 가전제품 산 것 마냥

고급스러워지고 홀에서 먹는 것마냥

신선한 느낌이 들었어요 ㅎㅎ

( + 과장 인정;; )

 

웨지감자의 박스에는

간혹 보이는 검은 점에 대해

오해할까봐 이렇게 써놨네요

 

블랙스팟이라 불리는 흔히 말하는

'감자 멍'은 보이면 떼고 먹으면

된다는 말씀이시네요 ㅎㅎ

근데 전 교촌시키면서

아직까지 블랙스팟은

보지는 못했어서 패스!!!!


역시 간장치킨은 교촌이네;;


짙은 갈색 빛이 도는

짭쪼름한 교촌오리지날 오픈!

치킨 박스만 오픈했을 뿐인데

특유의 향기와 함께

바삭바삭한 비쥬얼이

눈에 띄었어요!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엄청 반갑기까지.....ㅋㅋ

 

교촌오리지날은 교촌만의 마늘소스와

간장 특제소스를 사용해서

튀겼다고 해요!

 

보통 바삭하거나 눅지거나

둘 중 하나의 스타일인데

교촌은 딱 그 중간인 거 같아요

 

 

겉은 바삭바삭하면서

속은 살짝 눅질정도로 촉촉한 느낌;;

 

비쥬얼이 이미 끝장났네요 ㅎ

 

교촌은 이 봉이 핵심이기에

바로 들어서 한 입 했어요

치킨껍질이 간장소스를 발라

잘 튀겨져서 바삭했고

너무 맛있더라거요

 

 

살짝 과자스러운 느낌까지

들 정도여서 정말 매력적 ㅎㅎ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었던 거 같아요

 

교촌은 근데 호불호가 살짝 있죠!

양이 좀 적은 게 단점이에요

닭을 작은 걸 사용해서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

30%정도 작은 거 같아요

 

사진처럼 2개는 잡아야지

뭔가 좀 있어보이는 느낌이 나요 ㅎ

 

웨지감자하고의 조화는

말해봤자 잔소리일 정도로

믿고먹는 조합이기에.....ㅎㅎ

 

개인적으로

교촌치킨이 웨지감자를

정말 맛있게 잘 튀기더라고요

교촌 주문할 떈

웨지감자를 빼놓을 수가 없네요 ㅠ

 

 

입에 딱 같이 넣었을 때

치킨의 바삭함과 촉촉함,

그리고 웨지감자의 꾸덕함,

이 조화가 정말 막강해요!

 

다른 치킨에서 느낄 수 없는

교촌만의 매력이 있죠 ㅎ

 

'교촌 스위트 칠리 소스'가 또

꽤 매력있죠 ㅎㅎ

살짝 매콤하면서 달콤해서

살짝 물리거나 느끼할 시점에

찍어먹어주면 처음으로 돌려주는

리셋 역할을 해요!!

 

여러 소스 다 먹어봤는데

오리지날엔 스위트 칠리소스가

찰떡궁합이에요 ㅎ

 

 

교촌은 보통 레드콤보를

많이 먹다가 오랜만에

오리지날로 시켰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난 왜 여태 오리지날을

까먹고 있었던 것인가?!"


간장치킨은 역시

교촌치킨이 진리♥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