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스코빌지수 8557, 매운라면계의 끝판왕! 팔도 '틈새라면'

by 바바붐 2020. 2. 13.

맵부심 있는 분만 끓여먹는

팔도 '틈새라면'


우리나라는 워낙

매운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서

외국에서는 볼 수 없는

'맵부심'이 생길 만큼

대단한 나라인 거 같아요 ㅎ

 

예전에 TV에서 어떤 외국인이

우리나라 매운 음식을 먹고

최루탄에나 넣을 법한

매운 고추가루를 왜 먹는 거냐며

울던 모습이 생생하네요;;

 

한국음식을 비롯해서

외국 음식 메뉴들까지 전부

우리나라로 오면 '매운맛' 버젼이

따로 생길정도이니 말 다했죠 뭐...

 

 

저는 매운게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라면'인데요

 

그 중에서도 역시 제일 매운

'틈새라면 빨계떡'이

최애 라면이에요 ㅎㅎ

 

이 표만 봐도 틈새라면은

'맵부심' 부려도 될만한

라면인 거 인정!!!!

 

불닭볶음면이 그렇게 맵다맵다해도

틈새라면에 50% 밖에 안된다니;;

외국인들은 신라면만 먹어도

맵다고 하던데 말이죠.....;;

 

그럼 오랜만에

틈새라면 먹으러 고고싱!


포장부터 매워보이는 라면


포장지에 어찌나 빨간지

들고있는 손까지

매워질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극한의 매운 맛에 도전하라!"

 

맛으로 먹으려고 산 건데

무슨 이벤트에 도전하는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ㅎㅎ

 

물 500ml 끓는 물에

면, 스프, 건더기를 함께 넣고

3분 30초 끓이면 완성!

+

저는 계란을 넣어

반숙과의 조화를 이뤄야

진정한 틈새라면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계란'준비는 필수!

 

맛있으면 無칼로리라지만

그래도 영양정보는

봐야죠 ㅠ_ㅠ


'틈새라면' 영양정보

 

나트륨 1,650mg

탄수화물 83g

당류 3g

지방 14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콜레스테롤 3mg

단백질 9g

총 495kcal


총 칼로리는 생각보다

낮은 편이긴 한데

 

 

역시 다른 라면들에 비해

나트륨 함량이 어마어마하고요

 

콜레스테롤까지 들어있으니

먹고나면 런닝머신 1시간이상

해야하는 라면이네요;;

 

이따위 쓸데없는 정보는

나중에 먹고나서 생각하고

 

물 끓이기 돌입!!!


코 끝을 찌르는 강렬한 매운맛


전 이렇게 물을 정확하게

추천 양에 맞춰 넣어요!

정말 말을 잘 듣는 스타일;;

 

물도 그냥 물컵보다는

파이렉스에 넣어서 옮기면

왠지 더 맛있어 보인다는 ㅋㅋ

 

보글보글 끓는 물에

라면을 투하하니

먹는 시간이 곧 다가올 거라는 게

피부로 느껴지네요 ㅎㅎ

 

보글보글 +_+

 

정말 미친 비쥬얼이 따로 없네요

이미 이 때부터

매운맛이 강렬하게

 

 

코 끝을 마구마구 찔러요

 

냄새만 맡아도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 ㅎㅎ

 

면덕후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공기중에 왔다갔다하기 권법으로

면을 꼬들꼬들하게 만들어주죠!

 

드디어 완성!!!!

 

틈새라면의 핵심은 바로

이 반숙이에요!!!

노른자를 톡 터트려서

라면에 고소함을 더해주는....;;

 

살짝 매운맛도 잡아주면서

꾸덕꾸덕함도 한층 올려주는

매우 매력적인 라면 비법이에요

 

사진 이렇게 한번 찍고

폭흡순삭했어요 ㅎㅎ

 

정말 틈새라면은 먹을 때마다

제 취향이라 그런지

너무 맛있어요!

 

특히 매운맛이 스트레스를

팍팍 풀어주고

틈새라면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알싸함이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사실 틈새라면의 핵심은

밥을 말아먹는 거긴 한데

너무 돼지될 거 같아서

정말 엄청난 절제력을 발휘해

꼭 참아냈어요

 

포스팅하면서도

기특하다고 칭찬해주고 싶네요;;

ㅋㅋㅋㅋㅋㅋ

 

매운 거 땡기실 때

'틈새라면' 강추드려요!!!


매운 라면은 역시

'틈새라면'이죠♥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