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구수하고 깊은 국물, 몸보신의 탑클래스! 양주 '추막골 남원추어탕'

by 바바붐 2020. 1. 20.

기력회복, 몸보신에 으뜸

'추막골 남원추어탕'


요즘 부쩍 체력이 딸리고,

아침에 일어날 때도

예전에 비해 훨씬

힘이 드는 거 같아서

이번 주말은 꼭
"몸보신을 해
야겠다!"하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몸보신'하실 때,

보통 뭘 드시나요?

 

우리나라는 여름 무렵부터 시작되는

'복날' 즉, 초복/중복/말복이 있어서

그런지 다들 하나씩 선호하는

복날 음식이 있긴하더라구요 ㅎ

 

'삼계탕'이야 워낙

대명사가 되어버린 음식이고,

 물메기탕 / 토종붕어즙 /  인삼어죽

장어구이 / 추어탕 / 오리백숙

해천탕 / 낙지찜...여기에

호불호, 논쟁의 소지가 있는

'보신탕'까지.....

정말 많은 종류가 있네요

 

 

저는 기력이 딸린다 생각들면

꼭 찾아가는 곳이 있는데요

그곳이 바로, 양주에 위치한

'추막골 남원추어탕'이에요

 

맛집으로도 엄청 유명해서

손님이 꽤 많은 곳인데요

그럼 고고싱!!!


몸보신에 으뜸인 '추어탕'


제가 워낙 몸보신할 때,

'추어탕'을 많이 먹을뿐더러

좋아하기도 해서

전국에 괜찮다고 소문 좀 난

추어탕집은 다 가본 거 같은데요

 

잘 아시다시피 '추어탕'은

조리법은 물론, 좀 시간이 지나면

비린내가 나서 정말 먹기 힘들죠;;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순환이 빨라 하루하루

소진이 잘 되는 집이면 모를까

손님이 별로 없는 곳은 대체적으로

좀 비린 곳들이 많았어요;;

//

물론 이 부분은 개인적인 경험에 따른

사견이나 가볍게 넘겨주세요 ㅎㅎ

 

 

'추막골 남원추어탕'은

매일 매일 직접 끓인다고해요!

확실히 먹었을 때도

비릿한 감은 전혀 없구요

 

잰피와 들깨가루를 같이 넣어서

먹으면 거의 죽음이에요 ㅎㅎ

 

추어탕의 효능을

모르고 먹을 수는 없겠죠!!!


'추어탕'의 효능

 

1

저항력 증가

미꾸라지에는 지방의 함유가 낮아

비만환자나 고혈압환자가 드시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추아탕은 단백질이 주성분이여서

바이러스를 방지하고

몸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노화방지

비타민A, B, D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를 억제하며

칙칙한 피부를 맑게해줍니다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으로 부족할 수 있는

보습의 역할까지해줘

피부를 가꾸는 여성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3

기력회복

미꾸라지의 미끈한 점액물이

관절을 더욱 활성화하여

관절염에 좋고

영양이 많아 기력회복 좋습니다

 

4

영양공급

추어탕은 미꾸라지 뼈까지 다 들어가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들어있어

영양이 풍부합니다


이 정도되면

거의 한약 저리가라,

몸보신에 으뜸인 음식이

맞는 거 같아요

 

옛날에 저희 할아버지께서

몸이 아프다고 말씀드리면

추어탕을 사주셨었는데

이게 이런 이유였나봐요 ㅎ

 

메뉴는 은근 '미꾸라지'와

관련이 없는 살짝

쌩뚱 맞은 것들도 있어요

 

추어탕_6,000원

통추어탕_8,000원

우렁추어탕_8,000원

얼큰추어탕_7,000원

게장정식_12,000원

추막골정식_14,000원

생버섯불고기_13,000원


이렇게가 메인인가보네요

간장게장과 돈까스, 추어튀김도 있구요

사장님 말씀으로는

게장도 엄청 맛있다는데

나중에는 게장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밥도둑'을 여기서 보네요 ㅋㅋㅋ

 

 

저는 우리 꼬맹이들이 있어서

추어탕 하나,

치즈돈까스 + 등심돈까스 하나씩

이렇게 시켰어요!!!!

 

기대기대 기대감 폭발 +_+


넉넉한 인심, 반찬은 마구마구;;


'추막골 남원추어탕' 반찬은

이렇게 준비되어 나와요!

 

사실 반찬이라고 할 건

배추김치와 깍두기고

부추는 추어탕에

듬뿍 넣어먹는 야채죠 ㅎ

 

개인적으로는 '깍두기'가

정말 일품이에요

 

사실 선호하는 깍두기는

엄청 큼지막해서 베어먹는

느낌을 좋아하긴 하는데요

그런걸 생각했을 때는

정말 엄청 작은 크기로

잘게 썰린 깍두기라....그다지

비쥬얼은 끌리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맛이 정말 좋아요!

살짝 매콤하면서 시원한 맛이 나서

느끼하거나 살짝 물릴 때

먹어주면 싹 리셋되서

다시 시작되는 느낌?!ㅎㅎ

 

굳이 따지면......

남산돈까스나 경양식집에서

돈까스 먹을 때 나오는

깍두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정도로

생각하심 될 거 같아요!!!

(경양식집...너무 아재스럽네요;;)

 

한 켠에는 이렇게

정갈하게 셀프바를 운영하고 있어서

눈치 안보고 부담없이

마구마구 퍼갈 수 있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매번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깍두기에 밥으로만

이미 본전을 뽑는 거 같아요 ㅋㅋ

 

배추김치는 쏘쏘예요!!


개인적으로 추어탕만큼은

전국에서 최고가 아닐까..;;


드디어 +_+

기다리던 추어탕이 나왔어요!

 

정말 용암처럼 보글보글

끓여서 나오기 때문에

이미 비쥬얼에서 기절해요 ㅎㅎ

 

끓어오르면서 추어탕 특유의

꾸덕한 느낌이 나기 때문에

정말 먹음직스러운게 특징!!!

 

보통 아무리 끓여서 나와도

이렇게 보글보글한 느낌?!으로는

안나오는데 말이죠 ㅋㅋ 최고!

 

부추를 우선 마구마구

넣어주는게 포인트예요

 

조금 넣었다구요? NONO!!

너무 많이 넣고 사진 찍으면

없어보일까봐 적당히 넣고

실상은 저 양에 4배는 넘게

넣은 거 같아요 ㅋㅋㅋㅋ;;

(부추찌개라고 해도.....믿을...)

 

그리고 이렇게 들깨가루를

넣으면 완벽한 궁합! 완성!!!!

어벤져스가 따로 없는

완벽한 조합이네요 ㅎㅎ

 

정말정말 아쉽게도

수저로 떠올린 사진이

너무 흔들려서 첨부는 못했는데요 ㅠ

 

'추막골 남원추어탕'이

제 개인적인 평가로는

전국에서 최고이지 않을까 해요!

 

맛이 엄청 깊고,

구수하면서 중독성도 있어요!

그리고 다소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사장님의 비법으로 잘 잡아줘서

물리는 감이 덜한 것도 특징이에요

 

 

물론 개인적인 선호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최소한 여기가서 '별로다'라고

생각하실 분은 없을 거 같아요 ㅎ

//

안가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가 본 사람은 없다

//

이 명언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곳이 아닐까 생각해요!


돈까스는 모험이었어요

추어탕 퀄리티엔 못 미치는..


위에가 '등심돈까스'

아래가 '치즈돈까스'

 

솔직히 비쥬얼에서 이미.....

좀 실망스럽긴 했어요;;

뭐랄까....흠 그냥

시중에 파는 돈까스 튀겨준 느낌?!

 

하긴 추어탕집에서

돈까스에 기대를 거는 것 자체가

좀 무리수인 거 같긴해요 ㅎㅎ

 

크기가 크진 않았구요;;

맛도 정~말 평범했어요!

 

제일 가까운 느낌은

'기사식당'에서 먹는 돈까스 느낌?!

 

우선 튀김옷이 너무 두꺼워서

제 개인취향은 아니었구요

많이 느끼한 편이었어요!

 

맛이 없다기 보다는

매력이 없다가 맞겠네요 ㅎㅎ

 

추어탕의 퀄리티와 비교를 하면

거의 하늘과 땅차이 정도;;

 

우리 5살 꼬맹이 주려고

시킨거긴 한데 살짝 실패한 느낌?!ㅎ

근데 치즈돈까스는 '치즈'가

어마무시하게 많이 들어가있어서

그건 꽤 만족스럽더라구요 ㅎㅎ

 

돈까스 시키실 일 있으시면

등심보다는 치즈돈까스를 추천드려요!!


뻥튀기까지 서비스로 주는

사장님 센스 어쩔...;;


들어갈 땐 몰랐는데

나오면서 보니까

이렇게 뻥튀기를 튀겨서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

 

나갈 때 알아서 가지고 가는 건데

뻥튀기 기계 위에

'가져가지는 말아주세요!'라고

써있었어요 ㅠ_ㅠ

 

마음 같아서는 5개는

가지고 가고 싶을 정도였어요

왜냐하면 너무 맛있더라구요

바로바로 튀겨나와서요 ㅎㅎ

 

정말 사장님께 죄송하지만....

손에 2개를 들고 나왔어요....ㅠ

 

뻥튀기까지 후식으로 먹으니

피곤이 싹 가시는 느낌이었어요

 

오랜만에 먹는

뻥튀기가 어찌나 맛있었는지

 

기분 좋은 식사였어요!!


전국에서 맛있는

추어탕 맛집 고르라고하면

단연 '추막골 남원추어탕'♥

저는 양주에 있는 '나리공원' 갔다가

겸사겸사 들렀어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