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역대급 손만두를 먹고 싶다면, '사담손만두' 화정점

by 바바붐 2019. 12. 26.

만두가 엄청 맛있어요

중독성있는 꽉찬 만두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제 5살을 앞두고 있는

아들을 데리고 '고양어울림누리'에서

공연하고 있는

'루돌프와 산타할아버지' 뮤지컬을

보러가기로 했어요!

 

살짝 뜬금포이긴 한데

고양어울림누리에서

신비아파트/알사탕/책먹는여우

뽀로로/알라딘/무지개물고기 등

아이와 볼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공연이

워낙 많아서 자주 들리는 편이에요

 

 

이 이야기를 갑자기 드리는 이유는

오늘 소개시켜드릴

'사담손만두'가 어울림누리에서

차로 5분도 안되는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서

공연 전이나 후에 방문하기

딱 좋은 라인이거든요 ㅎㅎ

 

저는 늘 코스처럼 들리는 곳이라..;;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최애만두집 '사담손만두'를

소개해드릴까해요!

 

고고싱!


손만두의 포스가 느껴지는 매장


'사담손만두' 화정점은

주차장이 작은 편은 아니라서

주차는 불편함 없이 가능해요!

 

빨간색 간판으로

눈에 딱 띄게 아웃테리어를

해놔서 그런지 멀리서도

눈에 잘 띄어요 ㅋㅋ

 

 

들어가지도 않았는데

벌써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포스!

 

제가 만두를 좋아해서

딱 보면 아는 그런게 있어요;;

ㅋㅋㅋㅋㅋ

 

'사담손만두'는

매일 직접 빚는 만두와

최상급 재료만을 사용한 사골육수,

매일 배송되는 신선한 야채를

사용하여 조리해요!

 

뒤에 설명하겠지만

먹어보면 카피뿐인 날탱이가

아니구나 딱 느낌이 올 정도예요 ㅎ

 

 

메뉴는

손만두전골/차돌손문두전골

손만두국/차돌손만두국

찐만두/판메밀소바/비빔소바

튀김손만두/수수부꾸미/메밀전병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매장에 들어가면 각 벽면에

이렇게 '사담손만두'의 프라이드?!를

크게 써놓았어요 ㅎㅎ


신선한 야채로 빚은 손만두

오랜시간 끓인 진한 사골육수

24시간 숙성시킨 특제간장


이게 바로 '사담손만두'의

핵심인 거 같아요

 

 

이거 보시면

"이 정도는 다 하는 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저도 그런 줄 알았거든요;;

근데 먹어보니까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제가 여태 먹었던

손만두들은 진정한 만두가

아니었던거죠.....;;ㅋㅋ

//

얼큰만두국

순한만두국

튀김만두

공기밥

//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제가 주문한게

정석/기본 정도로

생각하심 될 거 같아요

 

가셔서 뭘 고를까 고민되시면

제가 고른 그대로! ㅋㅋ


만두계의 탑클래스

꽉꽉 찬 손만두


밑반찬으로

배추겆절이와 단무지가 나와요

(셀프바있어서 자유롭게)

 

되게 무난해보일 수 있는데

'배추겆절이'가 거의

어벤져스급으로 맛있어요

 

과장 조금도 없이

주문한 만두국 나오기 전에

배추겆절이에 밥한공기

순삭할 정도로.....너무 맛있어요

 

신선한 배추로

정말 당일 아침 만들었다는게

느껴질 정도 엄청 아삭하구요

양념이 살짝 달짝지근하면서

매콤해서 너무 개취였어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새빨간 김치가 정말

시선폭행을 하고 있네요

 

느끼함을 잡아주는 건 물론이고

입맛까지 돌게 하는 김치예요

 

드디어 '만두국'이 나왔어요!

국물이 뽀얀 '순한만두국'인데요

정말 만두가 알차게 생겼어요

 

만두는 5개

(고기 3개/김치2개)

이렇게 들어가 있어요

 

얼큰 국물하고도

너무 잘 어울리는 손만두네요

정말 만두 자체가

큼지막하고 매우 튼실해요

 

센스있게 떡도 들어가 있어서

만두와의 조화가 GOOD!

만두만 들어가면 살짝

밋밋할 수 있는 식감을

잡아주어서 더욱 매력적이었어요;;

 

'사담손만두'의 핵심은

바로 이 꽉찬 만두속이에요

 

대부분 만두집의 만두는

수저나 젓가락으로 들었을 때

풀어지거나 헤지거나 하거든요

 

그 이유는 바로

만두가 꽉꽉 차지 않아서

만두 속에 육수가 들어감에 따라

풀어지는 거라고 해요

 

근데 사담손만두의 경우,

정말 꽉꽉 속을 채워넣어서

수저로 반토막 낼 때도

설렁설렁 나눠지지가 않아요

그만큼 속이 꽉차있는거죠

 

 

물론 기분 탓도 있겠지만

다른 브랜드에서

비슷한 크기의 만두 5개를

먹어도 그닥 배부르지 않았는데

사담은 3개만 먹어도

배가 부르는 상황이에요;;

 

그리고 확실히 야채나 고기가

엄청 신선해서 식감이나

풍미가 너무 좋아요

 

별미인 튀김만두를

빼놓을 수 없죠!

 

손만두를 튀긴건데요

정말 별미예요 ㅎㅎ

 

만두국에 들어가는 만두는

타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퀄리티가 다르긴 하지만

대략 어떤 맛이겠구나

정도의 느낌은 알지만

 

이 튀김만두는

'사담손만두'에서만 팔고 있는

메뉴여서 예상하기 어려워요

(제가 알고있는 브랜드 안에서는...ㅎ)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엄청 바삭바삭해요

거의 과자 수준!

 

정말 미쳤다는 말 말고

표현할 길이 없네요 ㅋㅋ

 

튀김만두도 속이

엄청 꽉 차있구요

튀겼다는 거에서

좀 느끼하겠다 생각했는데

기름이 쫙 빠져서 그런지

전혀 느끼함은 없었어요

 

이런 튀김류 같은 경우는

튀겨놓았거나 자칫 피가

두껍게 되면

엄청 딱딱해서 먹기 싫어지는데

 

이 '튀김만두'는 피 자체도

엄청 얇을뿐더러 바로 튀겨서

입에 들어가자마자

거의 녹았어요

 

개인적으로

솔직히 만두브랜드 중에는

최고로 꼽고 있어요!

 

방문해서 한번도

후회한적은 없었어요 ㅎ

 

*광고/협찬이 아닌 개인적인 후기예요

 

가격도 이정도면 쏘쏘!


만두는 '사담손만두'

진정한 손만두를 먹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