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집에서 먹는 겨울간식 끝판왕!! '칼집약단밤' 만들기!

by 바바붐 2019. 12. 23.

추운날 이만한 간식이 없죠

한번 먹으면 끊을 수 없어요!!!


작년대비 그리 춥지 않은

겨울 날씨이지만

그래도 영하권이기 때문에

겨울간식이 땡기긴해요 ㅎㅎ

 

대표적인 붕어빵부터

땅콩빵, 호빵, 군밤, 호떡

군고구마...등등

생각만해도 배가 고프네요;;

 

오늘은 겨울간식 중에

개인적으로 늘 1순위에

랭크되어 있는

'군밤'을 만들어 볼까 해요!

 

군밤은 나름 대중적인 간식인데

먹을려고 하면 정말

찾기가 힘들어요 ㅠ

 

심지어 휴게소에서도

안파는 곳이 많아서

보는 것만으로도

복권사야하는 수준;;ㅎ

 

요즘은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어서

한번 도전해봤어요!

 

사먹을 수 없다면

만들어 먹는 수 밖에요 ㅋㅋ


칼집까지 내서 배송!

칼집약단밤으로 손쉬운 조리!


예전에는 보통 약단밤을 집에서

먹으려해도 워낙

손이 많이 갔어요

 

칼집 내고 한나절 찌고

생각만해도 피곤피곤 ㅠ_ㅠ

 

하지만 요즘엔

이렇게 네이버나 오픈마켓에

'칼집약단밤'이라고 치면

손질된 밤을 쉽게

주문해서 받아볼 수 있어요

 

받아보니 택배상자에 가득차서

이렇게 깔끔하게 왔네요

뭔가 설레임반 뿌듯반?!

 

저 양파망 1개가 1kg이구요

저는 워낙 군밤 매니아라서

2kg 시켰어요 ㅎㅎ

 

분명 하루이틀 사이에 다먹고

또 다시 시킬 걸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ㅋㅋ

 

이렇게 토실토실 귀엽고

실한 약단밤들이 잔뜩 들어있네요

 

이렇게 생밤을 따로

주문하는 건 처음이라서

약간 생소한 느낌도 있었어요

뭔가 제사를 해야할 거 같은...;;

 

큰 특징은 역시

이렇게 칼집이 중간에

크게 나있는 상태로 오는 거죠

 

그래서 구웠을 때

쫙쫙 잘 갈라지면서

실제 사먹는 군밤처럼

노랗게 익는거죠 ㅎㅎ

 

보기만 해도 편하고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덜렁대다 짜증난 상황...


물론 저에게만 저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이겠지만

너무 흥분해서

급하게 양파망을

들어올려서 그런지

 

우수수 바닥으로

떨어지더라구요;;

아무래도 밤의 무게가 있어서

양파망이 버티질 못하고...

 

잘 아시다시피 약단밤이

워낙 작은 크기기 때문에

바닥에 우수수 떨어지는 순간

바로 멘탈붕괴를 일으킬 수 있어요

 

꼭 조심히 들어올리셔야 해요

 

심지어 아이가 보는 순간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장난감이 되겠죠.....;;


조리도 매우 간단!

맛은 군밤 저리가라!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우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제가 경험해본 결과

이렇게 물에 10~20분정도 불리는게

훨씬 부드럽고 맛있어요!

안불리고 하면

살짝 서걱한 생밤같은 느낌이 나고

불리면 찐밤같은 느낌이 나요

취향의 차이도 있겠지만

저는 불리는 걸 추천!

 

시중에 팔고 있는

군밤 느낌을 내시려면

꼭 불려야해요

 

다 불려졌으면

우리의 다크호스 '에어프라이어'에

담는 작업을 해야겠죠 ㅎㅎ

저의 에어프라이어는

'롯데알미늄 에어프라이어[LSF-802]'

요즘 빛을 보고 있는

아주 효자같은 녀석이죠;;

 

저희 집은 에어프라이어를

대용량으로 사서 그런지

많이 들어가긴 하더라구요

 

약단밤을 주문하신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보니까

조금밖에 못 넣으신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역시 뭐든 큰 걸 사는게

좋다고 합리화하는 제가.....

뿌듯한 하루네요 ㅋㅋ

 

이렇게 가득 담아내면

군밤 만들 준비는 끝!

 

에어프라이어로

160도에 15분정도

한번 돌려서 저어주고,

다시 한번 (160도/10분)

돌려주면 완성!

사진은 생각보다

예쁘게 안나왔는데

진짜 맛있게 잘 됐어요

확실히 칼집이 나있어서

훨씬 벗겨먹기 편했고

까먹는 재미도 있어서 좋았어요

따뜻할 때 먹어서 특히 맛있긴 했는데

그 다음날 먹어도 나쁘지 않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시중에 파는 맛밤보다 나았어요♥


잘 아시다시피

군밤이 참 맛있긴한데

너무 비싸다는 단점이 있죠

 

특히 마트에서 파는

CJ맛밤은 몇 개 들어있지도 않은데

엄청 비싸서 엄두가 안나는데

이 단밤은 그런 창렬스런 걱정이

없어서 참 좋아요

맛부터 식감, 재미까지

모든 요소를 다 갖추고

가성비까지 좋아서

자주 애용할 것 같아요♥

겨울 간식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시거나

아이의 간식에 대해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 추천!!!


한번 먹어보면....

사서먹는게 아까울 정도

추천 X 1,000,000,000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