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줄서서 먹는 찜닭집, 맛집인 이유가 있네!! '명랑한찜닭' 당산점

by 바바붐 2019. 12. 14.

찜닭 브랜드의 숨은 맛집!

'명랑한찜닭'


찜닭을 먹은지가

1년은 된 거 같아요 ㅎ

 

치킨을 워낙 좋아해서

먹을만한데 말이죠;;

 

닭볶음탕

닭한마리

치킨

훈제치킨

.

.

등등

 

닭요리는 다 자주 접하는데

이상하게 찜닭은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

그렇다고 싫어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곰곰이 생각해보니

요즘에 찜닭집이

많이 안보이긴 하는 거 같아요

 

 

안동찜닭

금계찜닭

두찜

두마리찜닭

모이라찜닭

.

.

등등


찜닭브랜드는 생각나는게

많이 없긴하네요 ㅎ

 

우연히 점심 때

뭘 먹을까 방황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찜닭집이 있어서

오랜만에 먹어볼까하고

들어가게 됐어요!

 

바로 '명랑한찜닭' 당산점

 

그러면 포스팅 고고싱!


깔끔한 인테리어

고민을 줄인 단촐한 메뉴


보통 선유도역이나

당산역 주변으로 많이 다녀서

몰랐는데 '롯데푸드 본사' 쪽에

먹을 곳이 꽤 많더라구요

(롯데푸드 본사는 역에서 꽤 거리감이)

('또순이네' 바로 앞에 있어요)

 

우선 로고가 눈에 딱

들어오더라구요

뭔가 찜닭느낌나게

잘 만든 거 같아요 ㅋㅋㅋ

개인취향에 아주 딱 맞았어요

멀리서 봐도 찜닭집 느낌?!ㅎ

 

입구 유리창 쪽에

소소하게 크리스마스 트리도

해놓아서 참 좋았어요 ㅋㅋ

 

12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매장 내부는 그리 크진 않았어요

테이블이 8개인가 9개인가 정도?!

근데 소소하게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과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부족하지도 않은 느낌?! ㅋㅋ

 

메뉴는 정말 단촐했어요!

 

다른 찜닭 브랜드들 보면

정말 이것저것 너무 많이해서

결정장애가 올 정도의 곳들도

은근 있는데....;;

'명랑한찜닭'은 큰 고민없이 ㅎ

 

명랑찜닭

(2인) 19,000원

(3인) 27,000원

(4인) 35,000원

//

핫치즈찜닭

(2인) 23,000원

(3인) 31,000원

(4인) 39,000원

//

닭볶이

(2인) 21,000원

(3인) 29,000원

(4인) 37,000원

//

마늘닭볶음탕

(2인) 19,000원

(3인) 27,000원

(4인) 35,000원


 

이렇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격이 저렴하진 않았어요

생각해보면 찜닭은

닭요리 중에서도

꽤나 비싼축에

속하는 거 같아요

 

다른 건 그렇다치고

'닭볶이'가 일반찜닭보다

비싼 건 좀 이해가;;;ㅎㅎ

 

맵기조절도 3단계까지 있더라구요

저는 '명랑찜닭'순살

2단계(약간매운맛)로 시켰어요

//

'명랑한비벼밥' 3,000원

'순살추가' 2,000원까지

생각하면 비싼건 맞네요

 

집에서 먹는게 아니라

밖에서 먹는 거라

뼈는 좀 불편, 순살 필수! ㅋㅋ


생각보다 꽤 맛있었던 찜닭

진한 간장맛 + 달콤한맛


기본 밑반찬은 조촐했어요

특이한 부분은

'삶은 달걀'이 나오더라구요

 

별 생각안했었는데

찜닭에 은근 잘어울리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_+

 

그래서 찜닭 나오기 전에

껍질까서 대기했죠 ㅎㅎ

 

보자마자 "와~"했어요

 

숙주를 엄청 푸짐하게 올려줘서

혜자스러운 느낌이 플러스!

 

거기에 사리하나 서비스로 주셔서

'당면'을 추가했더니

 

 

정말정말 푸짐하더라구요

 

우선 먹기 전에 비쥬얼은

100점 주고 시작했어요

 

숙주를 애초에 조려넣어서

가져다줬으면 비쥬얼면에서나

받는 느낌도 확실히

덜했을 거 같은 생각!

 

이미 닭조리는 다 되어서

나오는 상태기 때문에

국자로 숙주만 양념에

살짝살짝 볶아주면 돼요!

 

확 쫄여서 볶으니까

이렇게 맛있는 비쥬얼 완성!

 

찜닭 특유의 간장향과 함께

고소한 냄새가 엄청 나더라구요!


맛이 기대이상이었어요

사실 처음보는 브랜드라

그다지 기대를 안했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짭쪼름한 간장맛이

엄청 매력적이고

거기에 달짝지근한 맛까지

더해져서 거의 순삭!

 

 

숙주가 같이 들어가니까

아삭함까지 더해져서

식감도 너무 좋았어요

 

양이 적지는 않아서

볶음밥을 안시키긴했는데

양념이 워낙 맛있어서

맛있을 거 같더라구요

 

다음번엔 꼭 볶음밥까지 ㅋㅋ

 

'찜닭' 드시고 싶으실 땐

한번 방문하시면

최소한 후회는 안하실 맛집이에요


선유도/당산의

찜닭 맛집으로

인정인정 두번해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