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총정리

by 바바붐 2020. 7.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여행 가는 분들을 위해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인천공항에 가면 늘상 마음에 걸리는 게 바로 차량 주차입니다. 금액은 얼마일지, 가격 할인은 되는지, 어디에 해야하는지 궁금한 게 많은데요. 지금부터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기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인천공항 주차장은 제1여객터미널과 신축한 제2여객터미널 2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2곳의 전부 주차기간에 따라 위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이를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 제1여객터미널 주차장은 진입 시, 장기와 단기 주차장의 표지판이 잘 되어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단기주차장은 1일 이내 주차하는 고객들에게 해당되며, 그 외 2일 이상 주차해야 하는 고객은 장기주차장으로 가야합니다.

 

②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 역시, 1일 단기, 2일 이상 장기주차장에 해야합니다. 알아두어야 할 것은 장기주차장은 제2여객터미널과 거리가 멀기 떄문에 내부 순환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5~16분 가격 배치)

 

예약주차장 이용 안내

주차장 예약은 1개월 전부터 가능하며 입차는 예약한 시간의 2시간 전부터 할 수 있습니다. 추후 출차에 있어서도 2회까지 변경이 가능하니 변동이 있을 경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제1.2여객터미널 주차예약 하기(링크)]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일반요금은 위 표와 같이 단기와 장기, 예약, 화물터미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단기주차장은 최대 주차시간 24시간으로 24,000원이며, 장기는 소형의 경우 日최대 9천원씩 계산됩니다.

 

소형과 대형이 헷갈리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타고다니는 SUV 및 세단 등 전 차종은 구분없이 모두 소형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대형은 그야말로 버스나 화물차가 해당됩니다.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장애인 협회차량, 다자녀가구 차량은 총 주차비의 50%를 감면해주는 혜택이 있으며, 저공해 자동차는 1~2종은 50%, 3종은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지참 서류는 위 표를 참고해주세요.

 

인천공항 주차대행 공식업체

먼저 제1여객터미널 주차대행 공식업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제1여객터미널은 하이파킹(주)에서 공식주차대행을 맡고 있으며 접수장소는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1층의 A구역에서 도착하여 전화하면 됩니다. 제1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 예약(링크)

 

안내판에 잘 표시되어 있으니 찾기 쉬우며, 직원분은 녹색 유니폼을 입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제1여객터미널 진입 시에 입구 3차로로 들어가야 편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2여객터미널 주차대행 공식업체를 알아보겠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업체는 AJ파크가 맡고있습니다. 접수장소는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서편, 단기주차장 진입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공식주차대행 예약(링크)

 

진입로 바닥에 주차대행 표시가 잘 되어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공식업체 직원은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고 있으니 이를 인지하시고 찾아가시면 됩니다.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서비스 요금은 2만원이며, 여기에 위에 설명드렸던 주차요금을 일수로 더한 것이 총 주차관련 비용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사설 주차대행업체

 

 

인천공항 주차이용 팁

인천공항 주차는 미승인된 사설업체들이 많아 피해가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승인된 업체는 홈페이지에 승인서류를 스캔해 올려놓기 때문에 혹여 공식업체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이를 꼭 체킹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승인서류가 있다해도 웹으로 업체를 검색하여 다른 이용객들의 평가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더불어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사설에 맡길 경우, 차량 인도 전에 차 내/외부의 사진을 찍어두어 혹여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설명드린 부분 잘 인지하시고 즐거운 여행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 기간 비용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권 갱신 준비물 기간 비용을 총정리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발급받을 땐 5년, 10년이 긴 줄만 알았는데 어느새 갱신기간이 오게 됩니다. 갱신은 절차 및 준비��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