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백질 많은 음식 고단백베스트.5

by 바바붐 2020. 7. 7.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 중 고단백으로 유명한 5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단백질은 근력향상을 위해 필수요소일 뿐더러 균형잡힌 몸매와 다이어트, 건강을 위해서도 꼭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지금부터 단백질 많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문어

 

 

문어는 대표적인 고단백 음식으로 고소하면서도 짭쪼름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문어에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타우린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여 혈관건강에도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피로회복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운동으로 피로한 신체를 회복함에 있어서도 매우 좋으며, 근조직을 빠르게 늘려주는 역할을 하여 근육생성에는 더할나위 없습니다.(단백질 함량 100g ▶ 15.5g)

 

2. 새우

새우는 고단백 저지방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순 단백질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 100g ▶ 19g)

 

3. 오징어

오징어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으로 손꼽히며, 조리법 또한 간단해서 다이어트용으로 가장 애용되고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고단백은 기본, 피로회복에도 좋아 각종 요리에 많이 들어갑니다.

 

 

 

특히 칼륨, 철분을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편이라 야채와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단백질 함량 100g ▶ 18.2g)

 

4. 연어

연어는 저열량 고단백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제격입니다. 이와 더불어 비타민A와 E가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관건강에도 좋습니다. (단백질 함량 100g ▶ 21g)  

 

5.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고단백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여태까지 말씀드린 고단백 식품 중에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여 가성비로써도 최고의 음식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지방 함유량도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물론, 벌크업 시기에도 걱정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시중에 조미된 다양한 닭가슴살이 나와서 훨씬 먹기 편합니다. (단백질 함량 100g ▶ 20g)  

 

단백질 보충제 추천

 

 

그밖에 단백질 많은 음식

지금까지 말씀드린 5가지 음식 이외에도 계란, 참치, 흰살생선, 치즈, 콩, 소고기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무작정 다이어트를 위해서 단백질을 섭취하기 보다는 맛있게 요리하여 먹는 즐거움이 함께 해야 물리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단백질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백질의 하루 권장량은 1kg당 1g이라고 합니다. 단백질은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인 만큼 꼭 챙겨드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 만족도 베스트.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족도가 높은 단백질 보충제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헬스를 하다보면 단백질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를 찾게 됩니다. 하지만 워낙 종류가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