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수익 총정리

by 바바붐 2020. 7.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수익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빠른 트랜드의 변화로 요식업계의 창업은 5년을 채 넘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셀프빨래방은 유행을 타지않고 실용성이 높아 안정성을 갖춘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셀프빨래방에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셀프빨래방의 매력

 

 

셀프빨래방이 창업에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인건비가 들지 않고,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창업들이 일정시간 관리를 해주어야 하지만 셀프 빨래방은 그럴 필요가 없고, 더불어 프랜차이즈에서 특별히 받는 관리비가 따로 없기 때문에 유지비에 있어서도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꼭 은퇴연령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장인이 충분히 부업으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재테크 창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셀프 빨래방은 경기침체의 영향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안정성, 수익성을 모두 잡은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받습니다.

 

셀프빨래방의 종류

셀프빨래방은 크게 코인워시 / 멀티샵 2가지 형태로 나뉘게 됩니다. ① 코인워시는 상시인력을 따로 두지 않고, 소비자가 편하게 가서 사용하는 무인 시스템으로 인건비가 없고, 시간을 따로 둘 필요없어서 매력적입니다.

 

② 멀티샵의 경우는 셀프 빨래방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카페 또는 편의점과 함께 운영하는 것입니다. 이는 상품 판매수익을 함께 얻는 장점이 있지만 상주인력이 있어야 하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셀프빨래방 창업비용 +마진

셀프빨래방은 보통 15평 기준으로 창업을 하게됩니다. 15평의 경우 평균 1억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며, 이는 세탁기, 건조기, 인테리어를 포함한 금액이라 할 수 있습니다.(임대료 미포함)

 

15평은 인테리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최대 효율 구성으로는 보통 세탁기와 건조기가 각 3대씩 들어가게 됩니다.

 

 

 

15평 기준 ① 크린토피아 약 1억3천만원 ② 더런드리 약 1억원 ③ 워시엔조이 약 1억2천만원이 창업비용으로 지출된다고 보면 됩니다. 여기에 임대료를 더해주면 총 지출비용이 됩니다.

 

창업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이 마진입니다. 셀프빨래방은 안정적인 편이지만 수익이 크진 않기 때문에 이점은 충분히 인지하고 시작하여야 합니다.

 

코인워시 평균 200~400만원정도의 수익을 보고 있으며, 최소 수익 200만원을 잡았을 때 손익분기점은 5년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무인으로 운영하면서 이정도 수익이라면 준수한 창업임은 분명합니다.

 

셀프 빨래방 주의사항

 

 

셀프빨래방은 지출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 시, 임대료와 관리비가 적게드는 위치를 선정하는 것이 좋으며, 큰 규모보다는 소규모로 운영하는 것이 가성비를 생각했을 때 훨씬 좋습니다.

 

지금까지 셀프빨래방 창업비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셀프빨래방은 다른 아이템에 비해 창업비용도 적게 들고, 무인 운영으로 인건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장점이 많은 창업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분명 창업에 대한 리스크가 존재하고, 위치에 따라서 수익의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여 뛰어드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성공적인 창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창업 아이템 추천 소자본유망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트랜드와 추세에 맞춘 창업 아이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침체와 더불어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창업에 대한 고심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창업은 아이템, ��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