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파리 없애는 방법 100%해결

by 바바붐 2020. 7.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좋은 정보가 있어 드리려고 합니다.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만 되면 극성을 부리는 초파리, 화장실부터 부엌까지 끊임없이 생기게 되는데요. 성가실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세균감염을 일으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대체 초파리는 무엇?

 

 

초파리는 3mm이하의 파리과 곤충을 통틀어 일컫는 말입니다. 극한 지방을 제외하고는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는 곤충이며, 주로 음식 찌꺼기, 과일 등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하수구로 들어가는 음식 찌꺼기가 배관에 붙기 때문에 이를 먹이로 기생하며, 관을 따라서 화장실과 주방에서 발견되기 쉽습니다. 주변에 초파리의 먹이가 많다면 아무리 약을 뿌려도 쉽사리 없어지지 않습니다.

 

1. 미세 방충망 교체

일반 가정집에서 쓰고 있는 방충망은 4mm가 보통입니다. 하지만 초파리가 많이 있는 집의 경우는 그보다 작은 3mm이하의 미세 방충망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외부로부터의 유입을 완벽히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샷시의 틈새에서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우풍 및 단열차단 등의 용도로 나오는 제품들을 사용하여 완벽하게 틈새를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배수구에 뜨거운 물

배수관에는 음식물찌꺼기가 붙어 있어 초파리의 유충이 끊임없이 생기게 됩니다. 이에 따라 아무리 외부에서 초파리 먹이가 될만한 음식을 없애도 계속 생길 수밖에 없는 환경이 되는 것입니다.

 

 

화장실 및 주방 배수구에 펄펄 끓는 물을 1주에 2~3회 정도 부어주면 말끔하게 초파리가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붓고 1시간 이내에는 되도록 물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허브 식물

초파리는 달콤한 향에 많이 모이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향을 없앨 수 있는 허브같은 강한 향기의 식물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허브뿐만 아니라 커피찌꺼기, 계피 등도 유용합니다.

 

4. 초파리 트랩

초파리 없애는 데 트랩도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패트병 1/2 윗부분을 자르고, 아래에 과일을 넣은 후 랩으로 막아줍니다. 그리고 랩에 빨대를 꼽아주고 싱크대나 화장실 배수구 근처에 놔주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그렇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효과가 좋기는 하나 미관상으로 좋지 못하고, 추후 패트병을 버릴 때도 음식물 쓰레기와 분리해야 하기에 기분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초파리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초파리는 위생에 있어 매우 안 좋기 때문에, 보이는 즉시 추천해드린 방법으로 없애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100% 해결

오늘은 은근 스트레스인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드릴까 합니다. 화장실은 물을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습한 상태로 장시간 유지하여 악취가 잘 발생하게 됩니다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