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당 낮추는 방법 100%효과

by 바바붐 2020. 7. 2.

안녕하세요. 오늘은 높은 혈당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혈당 낮추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혈당을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게 되면 당뇨병은 물론,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혈당관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혈당이 높다는 것은 어느정도 수치를 말하는 건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고혈당이란?

 

 

혈당이 정상치보다 높은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당뇨병이 발생하였거나 혹은 추후 당뇨병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책정하는 것입니다.

 

 

 

 

상당 비율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의 섭취로 높아지며, 이에 따른 비만은 혈당을 높이는데 큰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밖에도 흡연, 신체활동 감소, 유전적 질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혈당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중조절

비만이 되면, 혈당조절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당뇨병으로 가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비만으로 인한 당뇨의 경우, 합병증 유발률이 훨씬 높아지므로 매일 체중관리를 하며 체지방을 떨어뜨려줘야 합니다.

 

2. 규칙적인 식사

혈당은 꾸준하지 않은 식사패턴에 따라 크게 높아지게 됩니다. 즉, 아침점심을 거르고, 저녁을 폭식하게 되면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식습관은 늘 패턴에 맞춰서 하루 3끼를 동일한 시간에 먹을 수 있도록 해주며, 식사의 양도 과식이나 폭식없이 적당량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짜지 않게 먹기

혈당이 높다고 나오면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하는 것이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입니다. 혈당이 높아지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음식을 염분 섭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찌개나 반찬이 짠 편이기 때문에 염분섭취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최대한 국, 찌개는 건더기만 먹고, 반찬은 염분을 줄여서 먹어주며, 물을 많이 마셔주어 체내 염분농도를 줄여주는 게 좋습니다.

 

4. 섬유질 섭취

섬유질은 혈당을 높이는 당질의 흡수를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고 더불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녹황색채소, 고구마, 버섯 등을 먹어주는 것이 좋으며 과일은 당이 많으니 되도록 최소량만 먹어줍니다.

 

5. 동물성 지방 피하기

동물성 지방은 혈당을 높일뿐더러 이와 관련된 합병증까지 만드는 주요 요인입니다. 특히 혈관을 막기 때문에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경색 등을 일으키기 때문에 가장 주의해야 합니다.

 

 

 

되도록 동물성 지방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생선으로 대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햄버거 같이 탄수화물까지 높은 동물성지방은 인슐린을 급격하게 올려 주의해야 합니다.

 

6. 과식 금지

혈당을 낮추려면, 인슐린이 분비되는 것을 최대한 줄여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인슐린을 다량으로 만들어 내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 소식하는 것은 물론, 식사를 천천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7. 혈당 낮추는 음식

연근, 아몬드, 울금, 돼지감자, 녹차 등은 인슐린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감자는 물에 우려 자주 마시는 것이 좋으며, 나머지 음식은 소량씩이라도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혈당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혈당은 관리를 잘못하면 굉장히 위험하고 치명적인 질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관리해주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도 효과를 봤던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당뇨는 한번 걸리면 완치가 어려울뿐더러 관리의 번거로움도 따르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조치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