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30초간단

by 바바붐 2020. 7. 1.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쉽게 간단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창업의 첫 시작은 기대반 설렘반으로 하게 되는데요. 경제 여건상 어쩔 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 폐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업 후, 자금난을 겪으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곤 하는데 이 때 가장 필요한 것이 대출입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려할 때 꼭 필요한 서류가 바로 [폐업사실증명원]입니다. 일종에 폐업을 했다는 신용정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지금부터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

① DAUM포털 검색창에 [홈택스]라고 입력 후, 나오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② 국세청홈택스 메인화면 상단 [민원증명]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③ 민원증명 하위 항목 중, 중간쯤 보이는 [폐업사실증명]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④ 로그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확인을 선택합니다.

 

⑤ 가장 먼저해야 할 것은 로그인을 하기 전, PC용 보안 프로그램 적용을 해주는 것입니다. 폐업사실증명원은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만큼 보안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고 로그인해야 합니다.

 

 

 

⑥ 보안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여 로그인 해주면 됩니다. 지문인증도 있으나 이는 국세청 '손택스 앱'을 다운받아야 하므로 번거롭습니다.

 

⑦ 이제 개인 인적사항만 입력해주면 끝납니다. 폐업을 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전화번호 및 메일을 정확히 입력해줍니다. 잘못 입력 시, 추후 전달사항이 문자로 오지 않아 불편합니다.

 

 

신청내용의 경우, 사용용도는 자신의 발급 용도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혹여 애매하거나 잘 모르겠는 경우, 사용용도는 대출용, 제출처는 금융기관으로 선택하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폐업사실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폐업사실증명원은 폐업을 입증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폐업 후, 어느정도 기간동안은 제출할 곳이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폐업을 하게 되어 심란한 마음 다잡으시고, 잠시 휴식과 여행을 통해서 미래를 도모하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팅하시고 일 잘 풀리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창업 아이템 추천 소자본유망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트랜드와 추세에 맞춘 창업 아이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침체와 더불어 코로나19까지 겹치면서 창업에 대한 고심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창업은 아이템, ��

vava-voo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