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식수술 비용 최저가 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식수술 비용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와 핸드폰이 생활 속 깊숙히 들어옴에 따라 시력이 나빠지는 비율이 갈수록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라식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라식수술 비용의 적정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식수술이란?

 

 

라식수술이란 대표적인 시력교정술로 각막의 표면을 매우 얇게 벗겨낸 후에 시력교정을 하고 벗겨놓았던 각막을 다시 덮어 접합시키는 수술입니다.

 

 

 

 

각막이 아직 완벽히 성장하지 않은 18세 이하의 유아, 청소년은 라식수술을 추천하고 있지 않으며, 12개월이상 시력에 변화가 없는 성인에게 적합한 수술입니다.

 

라식수술 하기 전, 검사

라식은 예민하면서도 매우 중요한 눈에 하는 수술인 만큼 다양한 정밀 검사를 통해 수술에 적합도를 평가하게 됩니다.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각막 두께 검사를 하여, 레이저로 깎아도 무리가 없는지 판단합니다. 

 

 

 

이외에도 안저, 시신경, 굴절, 안압 등 다양한 검사를 하여 결정합니다.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의 경우, 소프트렌즈는 7일, 하드렌즈는 3~4주 전부터 착용을 하지 않아야 수술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라식수술 부작용(+주의사항)

수술 후에는 눈을 비비면 수술 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덮었던 각막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절대 하면 안 됩니다. 또한 화장, 목욕, 세수는 최소 이틀정도는 하지 말아야 하니 외출을 삼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라식수술은 개인 간 편차는 있으나 어느정도의 부작용은 단기간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건조증, 빛번짐, 시림 증상이 많으며, 대부분 3~6개월 이내에 완화되어 불편함이 없어지게 됩니다.

 

라식수술 비용

라식수술의 비용은 검사장비에 따라, 환자의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밖에 없습니다. 평균 금액은 양쪽 눈 기준, 약 150만원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 평균 금액일뿐 눈의 상태가 나쁠 경우는 180~190만원, 눈이 크게 나쁘지 않을 때는 130만원의 금액으로도 수술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편차이기 때문에, 안과에서 직접 검진 및 상담을 받아보고 하는 것이 좋으며, 말씀드린 금액을 인지하시고 비싼지 저렴한지를 파악하면 됩니다.

 

라식수술 병원 추천

라식수술은 짧은 수술시간 때문에 가벼운 듯 보이지만 굉장히 예민하고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수술입니다. 이에 따라 수술 전, 환자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과 경험을 갖춘 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수술 전 검사에 있어서는 웨이브 스캔 장비와 안구추적 장비가 필수로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불어 시술 환자가 300명 이상, 최소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의사에게 받아야 안전합니다.

 

지금까지 라식수술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라식수술 비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이 핵심이므로 최소 3개의 병원에서 검진 후 수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