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숨은 예금 조회하기 간단30초

by 바바붐 2020. 6.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숨은 예금을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숨은 예금이라고 하면, "내가 내 명의의 예금을 모를 수가 있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의외로 군입대 전, 유아청소년기 등 까먹은 예금이 많은 걸로 조사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예금 조회하기

 

 

나도 몰랐던 예금통장에 돈이 있다면, 이것보다 기분 좋은 일이 있을까요? 아직도 보험, 예금을 찾아가지 않은 금액이 10조원에 달한다고 하니 엄청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찾는 법 간단하니 따라해보세요.

 

 

 

 

① DAUM포털창에 [금융 파인]이라고 검색합니다. 나오는 사이트 중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검색창에 그냥 파인으로만 검색하면 안 나오니 꼭 '금융 파인'으로 검색해주세요.

 

② 파인 홈페이지 상단에 보면, '공통'이라는 섹션에 [잠자는내돈찾기] 항목이 있으니 선택해줍니다.

 

③ 나오는 창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휴면예금 찾아줌]을 선택합니다. 좌측에 다른 사이트들도 있는데, 숨은 예금 조회와 동시에 출금까지 가능한 곳으로는 여기가 제일 좋습니다.

 

 

④ 선택하면 안내창이 작게 하나 뜨는데, 모바일로도 조회가 가능은 하나 PC로 하는 게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권장한다는 내용이니 가볍게 [OK] 하면 됩니다.

 

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됩니다. 애초에 이 홈페이지로 검색하면 되지 않나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여러 섹션을 거쳐야 하므로 이게 빠릅니다.

 

⑥ 홈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휴면예금통합조회]라는 배너가 있는데 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⑦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들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선택해줍니다.

 

 

 

⑧ 이제 공인인증을 해야합니다. 개인과 법인 중에 [개인]을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 후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⑨ 휴면예금이 조회가 되고 하단에 간단히 요약해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부터는 조회된 금액을 출금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지급신청계좌선택]을 체크하고, 상세조회에서 조회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관련된 계좌의 세부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⑩ 세부정보가 나오게 되고 [신청]을 누르면, 본인계좌로 받을지 기부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본인계좌]에 체크하고 확인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⑪ 이제 휴면예금을 받을 정보 및 계좌를 입력합니다. 계좌를 입력하고, 계좌번호 확인을 선택하면 해당계좌가 이상이 없는지, 본인 계좌인지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선택해줍니다.

 

 

⑫ 지급계좌 및 정보가 이상없는지 확인하고, 마지막 인증절차만 남게 됩니다. 휴대폰 인증 또는 ARS를 선택하면 되는데 ARS가 훨씬 간단하고 빠르므로 ARS를 추천합니다.

 

⑬ ARS 인증 전화요청을 하면, PC에 인증번호가 뜨게 되고, 이를 전화가 왔을 때 입력해주면 됩니다.

 

⑭ 다시 한번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휴면예금 지급신청 내역이 뜨게 되며, 처리결과에 [신청접수]라는 텍스트가 입력되어 있으면 이상없이 완료된 것으로 보면 됩니다. 신청이 되면 금액이 크지 않은 이상 1시간 이내에 입금됩니다.

 

 

지금까지 숨은 예금 조회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세세하게 설명하느라 길어졌지만 실제로 해보면 1분 남짓의 시간이 소요되니 한번쯤 해보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