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간단30초

by 바바붐 2020. 6. 23.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몰랐던 보험금을 찾아주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생각하지도 못했던 돈이 들어온다면? 가장 유력한 방법은 숨은 보험금을 찾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안 찾아간 보험금이 10조원이나 된다니 어마어마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숨은 보험금이란, 지급사유가 발생했거나 만기가 지났음에도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일반상해보험, 휴면보험금, 사망보험금 등 다양합니다. PC로 찾는 게 가장 간편하니 보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① DAUM포털창에 [생명보험협회]를 검색,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생명보험협회는 무료로 숨은 보험금을 찾아주는 사이트이며, 유료로 간편하게 진행되는 다른 사이트도 있습니다.

 

② 생명보험협회 메인화면, 좌측 하단부분에 [내보험찾아줌]이라는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③ 이렇게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아이콘이 있으니 선택해주면 됩니다.

 

④ 본인인증을 위해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등 꼼꼼하게 입력해주시고 공인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공인인증이 간편)

 

 

⑤ 정보 입력 후, 공인인증을 선택하면 안심본인인증창이 뜨는데 이를 입력합니다. 보험관련해서 보안이 중요하다 보니 인증절차 부분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⑥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설치]를 선택하여 주시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컴퓨터에 있는 것과 별개로 꼭 있어야 하는 보안프로그램입니다)

 

 

 

⑦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내 인증서가 보이게 됩니다. 앞에 입력했었던 개인정보와 동일한 명의 인증서를 선택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 *주식정보유료서비스 창이 뜨는 데, 스팸광고이므로 꺼주시면 됩니다.

 

⑧ 고객정보활용에 대한 동의를 마지막으로 해야합니다.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동의하기를 선택하면 이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의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⑨ 보험가입을 조회하고 있다는 화면이 뜨면서 대략 30초에서 1분 가량 소요되게 됩니다.

 

⑩ 드디어 보험가입 내역이 나왔습니다. 본인 명의로 현재 가입된 내역들이 줄줄이 나오게 되며, 하단으로 내려가면 [미청구보험금], [휴면보험금]이 나와있습니다.

 

 

미청구보험금과 휴면보험금이 있다면, 이게 바로 숨은 보험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숨은 보험금이 없어서 별다른 특이사항이 없으나 해당되는 보험금이 있다면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해보았습니다. 나에게 숨은 보험금이 있다면 그 보다 좋은 게 어디있을까요. 지금 꼭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