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전자 검사비용 이렇게저렴?

by 바바붐 2020. 6. 23.

오늘은 유전자 검사비용이 얼마나 하는지,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TV에서보면 친자확인 유전자검사를 많이 하곤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친자확인의 용도뿐 아니라 암 유전자, 유전병관련 검사를 위해서도 쓰인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유전자 검사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전자 검사란?

 

 

유전자 검사는 사실 친자확인의 용도보다는 유전병이나 질병의 원인을 알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유전자를 보면 종양, 돌연변이, 염색체 이상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전자 검사는 어디에서?

유전자 검사는 전문적 체계를 구축한 기관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크게 대학병원과 사설연구센터로 나뉘는데, 비용적으로는 사설연구센터가 조금 저렴한 편입니다.

 

 

 

사설연구센터에서 진행할 경우, 유전자 검사에 따른 얼마나 체계적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체킹하고, 정확도, 후기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전자 검사 절차

유전자 검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친자확인의 경우, 상대방 의사의 동의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통 모낭까지 채취한 머리카락을 보내어 하게 됩니다.

 

 

동의 하에 진행하는 경우는 직접 의뢰 병원이나 연구센터에 방문하여 검사키트를 이용해 하게 됩니다. 정확도는 크게 차이가 없으나 결과가 나오는 속도는 검사키트가 훨씬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일반검사와 스피드검사로 나누어져 있는데, 일반의 경우는 약 3주 정도 걸리고, 스피드는 10일 정도로 단축됩니다. 스피드 검사의 경우 일반검사에 비해 금액은 조금 더 비싸지게 됩니다.

 

유전자 검사비용

 

 

유전자 검사비용은 총 3가지 종류에 따라 금액이 상이합니다. 먼저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① 친자확인 유전자 검사는 약 15~20만원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② 암 유전자 검사는 20~30만원 정도로 가장 비싼 금액이라 할 수 있으며, ③ 유전병 검사의 경우 10~15만원 선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전자 검사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TV에서만 자주 봤지 실제로 검사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을까 싶긴 하지만 비용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