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압 낮추는 법 효과100%

by 바바붐 2020. 6.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고혈압은 갑작스럽게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시무시한 질병으로 혈관을 손상시키기 때문에 뇌졸중 및 관상동맥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럼 먼저 고혈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조용한 살인자라 불릴만큼 별 전조증상이 없기로 유명합니다. 이 때문에 치료나 관리 없이 평소처럼 오랜시간 생활하다가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저혈압 90, 최고혈압 140을 넘기면 고혈압으로 보고 있으며, 최저혈압 80, 최고혈압 120일 경우는 고혈압 전단계로 관리주의를 당부하게 됩니다. 

 

혈압이 높을 때 증상

보통 질병의 증상을 말씀드릴 때, 어지러움, 두통, 코피 등일 때 의심해보아야 한다고 속시원하게 말씀드려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하나도 없습니다.

 

 

 

고혈압을 조기에 찾아내는 경우는 대부분, 정기검진을 통해 혈압을 체크하면서이고, 나머지는 고혈압이 심각한 수준으로 올라가 심부전, 부정백, 심근경색 등 합병증을 일으켜 쓰러지거나 어렵게 방문하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주

술은 혈압을 빠르게 상승시키고, 더불어 같이 먹는 안주들은 혈관에 콜레스테롤을 쌓이게 만들어 고혈압의 위험을 높이는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부득이하게 마셔야 한다면, 평소 주량보다 최대한 조절해서 적게 마시며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고혈압 환자에게 술은 최악 중에 최악이라고 할 수 있으니 최선은 금주입니다.

 

2. 나트륨↓

한국 사람들은 세계에서도 1위에 꼽힐 정도로 나트륨 섭취가 많은 나라입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하루 나트륨 권장량의 2배 이상을 먹는다고 하니 엄청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과다섭취는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을 높이게 되고, 혈관 자체에도 매우 악영향이라 다른 합병증까지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큽니다. 최대한 저염식으로 싱겁게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다이어트

 

 

비만인 경우, 정상체중보다 적게는 3배 많게는 10배 가까이 고혈압 가능성을 높입니다. 이는 비만으로 인하여 염증 물질이 다량분비됨에 따라 혈관을 손상시키는 작용을 하기 떄문입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이나 탄수화물, 빵, 과자, 과일쥬스 등은 최대한 피하고, 녹황색채소와 단백질을 많이 먹어 면역력과 영양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4. 운동

운동을 하면 혈압을 낮춰주는 호르몬이 생성되어 고혈압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 운동이 혈압약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보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혈압 환자는 무리하게 웨이트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는 오히려 무리한 힘을 주어 혈압을 상승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유산소 운동으로 꾸준히 하루 30분 이상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년 정기검진을 통하여 혈압측정을 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한 운동과 함께 소금을 최대한 덜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