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점 빼고나서 관리법 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 빼고나서 관리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점은 빼는 것보다 빼고 나서의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잘못 관리하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해 색소침착이 되거나 파인 형태에서 제대로 회복되지 않는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점 빼고나서 관리법 알아보겠습니다.

 

점빼고 재생테이프 언제까지?

 

 

피부과에서 점을 빼면 재생테이프를 붙여주게 됩니다. 이는 일상생활에 점을 뺀채로 다니기에는 미관상 안좋은 것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재생테이프를 붙여 시술로 파인 살의 빠른 회복을 돕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생테이프를 붙이면 하얗게 테이프가 차오르게 되는데 보통 이것이 보기 싫어 빼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매우 안 좋은 행동입니다. 점빼고 재생테이프는 최소 7일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하거나 떨어지게 되면 새테이프로 다시 붙여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회복이 빠르고 잘 아물게 됩니다.

 

점빼는 비용

점빼는 비용은 피부과마다 상이하나 대부분 얕은점은 5천원, 깊은점은 1만원 정도 합니다. 깊은점은 1회로 빼는 것이 불가하며 최소 3회 이상은 해야 옅어지고 미관상 점이 빠졌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점이 갯수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거나 개당 비용을 책정하기에는 가격이 너무 커지는 경우, 면적당 금액을 받기도 합니다. 좌측볼, 우측볼, 이마, T존, U존 등 병원마다 분할을 하여 받는 곳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점 빼고나서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점을 뺀 후에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이는 회복을 더디게 하며, 덧나거나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혹여 외출을 부득이하게 해야한다면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썬크림을 꼭 발라주어야 합니다.

 

2. 세안 조심

 

 

세안할 때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거품을 많이 내어 손이 닿지 않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닦아야 하며 미온수로 가볍게 씻어줍니다. 세게 하다가 딱지가 떨어져나가면 피부회복이 훨씬 더뎌지게 됩니다.

 

3. 재생테이프 관리

처음 점을 빼고 나서는 재생테이프를 잘 붙이다가 이틀 정도 지나보니 진물이 나오지 않아 그만 붙이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점을 빼고 기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자연스럽게 없어지지만 회복기간이 훨씬 길어지기 때문에 재생테이프는 진물이 나오지 않아도 최소 7일 이상 붙여야 합니다. 회복을 위해 권장하는 기간은 2주지만 일상생활상 최소 7일 이상을 이야기 합니다.

 

4. 운동 자제

점 빼고나서 운동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땀은 점 뺀 상처부위를 덧나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이에 따라 운동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땀이 나지 않는 산책정도로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 빼고나서 운동을 하여 시술받은 자리에 문제가 생긴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도 없을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되도록 땀이 많고 자외선이 강한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에 시술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점 빼고나서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대방의 눈을 최대한 신경쓰지 말고 재생테이프 붙이는 기간을 늘려주는 것이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