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통 완화방법 100%해결

by 바바붐 2020. 6.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성이라면 겪게되는 고통스러운 생리통 완화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 드리려고 합니다.

 

생리를 하게되면 찝찝함은 기본, 울렁거림, 두통, 골반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특히 생리통은 심한 경우 매번 진통제를 먹어야 할 정도인데요. 지금부터 생리통 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증을 완화하는 음식 먹기

 

 

생리가 시작되면 통증과 기운떨어짐 때문에 입맛을 잃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보다는 이를 완화할 수 있는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도움됩니다.

 

 

 

 

미역은 자궁에 뭉쳐있는 혈을 풀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통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석류는 생리의 전반적인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데 좋기에 생리 전후 2주 정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는 소모된 체력을 올려주고, 통증 및 붓기를 완화하기에 생리통이 심한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견과류는 자체 내 진통효과를 가지고 있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기에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2. 진통제 복용하기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진통제 복용입니다. 진통제는 되도록 생리 전에 미리 먹기보다는 생리가 시작되는 시점에 먹는 것이 좋으며, 심할 경우 규칙적으로 8시간 마다 먹어줍니다.

 

 

이부프로펜 성분의 진통제는 식전에 먹으면 위에 부담을 주므로 꼭 식후에 먹도록 합니다. 되도록 약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나 중독성 및 의존성만 없다면 생리 초기 통증엔 진통제도 좋습니다.

 

3. 차 마시기

따뜻한 차는 생리로 인하여 수축된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물 대신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으며, 차에 생강이나 계피를 넣으면 더욱 좋습니다.

 

4. 복부마사지

 

 

생리통 완화를 하는데 마사지도 큰 도움이 됩니다. 손을 따뜻하게 하고 배를 시계방향으로 수회 쓸어주며, 배에 통증이 가라앉아도 생리기간동안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족욕

 

 

40도 정도되는 온수를 복숭아뼈 위까지 담궈 20분 정도 족욕을 합니다. 이는 혈액순환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며 통증완화와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6. 복부 찜질

배에 온열팩이나 온열찜질기를 이용해 30분 정도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몸을 이완시켜 통증이 풀어지도록 돕습니다.

 

 

지금까지 생리통 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리통은 비단 생리기간뿐 아니라 평소에 꾸준한 운동과 따뜻한 음식 섭취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말씀드린 정보를 통해 생리통 꼭 극복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