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체지방 줄이는법 100%감소

by 바바붐 2020. 6.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체지방은 뱃살부터 팔뚝살까지 미관상 좋지 못할뿐 아니라 건강상에도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방법만 알면 효과적으로 뺄 수 있으니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지방이란?

 

 

체지방은 단어 그대로 몸 속에 위치하고 있는 지방을 뜻합니다. 우리 몸은 먹고 남은 영양분을 축적하여 나중에 쓸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즉, 필요할 때 비축해놓았던 영양분을 에너지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영양분의 축적이 과다하게 될 경우, 체지방이 쌓이게 되는 것이며 더불어 이를 소모를 하지 않으면 복부지방에 집중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체지방이 증가하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침에 따라 고혈압, 고혈당, 발암, 당뇨 등의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지방을 줄이는 음식

 

 

체지방을 줄이기 음식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습니다. 사과, 배, 계피, 고추, 오렌지 등은 체지방 분해를 돕고 수분을 합께 섭취함에 따라 노폐물을 내보내어 좋습니다.

 

 

 

하지만 과일에는 당이 많으므로 무리해서 섭취하면 오히려 과당으로 인한 체중증가가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녹차나 옥수수수염차도 칼로리를 태우고 지방 축적을 막아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는 지방이 쌓이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더불어 피로도를 높이기 때문에 활력도 떨어져 체지방이 쌓을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게 됩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찾아 그때그때 해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식단 관리

체지방을 줄이는 데 있어서 식단은 매우 중요한 요소를 차지합니다. 항상 채소를 곁들여 영양소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게 해주고, 탄산음료, 주스 같은 당이 높은 음료, 음식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사탕,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도 피해야 하며, 인슐린 수치를 높이는 밀가루(빵, 라면, 떡 등)도 반드시 멀리해야 합니다. 맛있는 것들이라 쉽지 않지만 이것만 금해도 체지방의 반은 줄어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운동

역시 체지방 줄이는 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운동입니다. 하루 1시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핵심이며,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무산소 운동은 근육을 키움으로써 하루 칼로리 이상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더불어 운동이 끝나고 나서도 칼로리가 소모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웨이트가 끝나고 진행하는 것이 칼로리 소모와 체지방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욕심에 너무 무리하기 보다는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해주는 게 핵심입니다.

 

지금까지 체지방 줄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방법을 지켜서 2개월 간 10kg 정도를 감량하였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