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배 분실 해결방법 보상 100% 정리

by 바바붐 2020. 6. 14.

안녕하세요. 오늘은 택배 분실 해결방법과 보상 받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택배 물량이 매년 증가하면서 분실, 파손 등의 사고 역시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해결방법 및 보상을 받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택배 분실, 인지방법

 

 

택배가 분실된 걸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판매자가 배송은 했으나 물류센터에 3일 이상 정체되어 있는 경우. 두번째, 배송완료가 떴는데 구매자는 전혀 받지 못한 경우입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상품을 주문했던 설레임은 온데간데 없고, 짜증이 날 수밖에 없습니다. 위 2가지 각각의 경우에 따라 대처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나누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물류센터에 3일 이상 정체 시

이 경우는 평소 보다는 명절이나 휴가시즌 등, 택배가 몰리는 경우 자주 일어납니다. 이때는 우선 판매처에 전화를 넣어 확인해달라고 하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그 후 구매자 본인도 송장정보에 입력되어 있는 정체위치 업소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합니다.(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하는 것이 분실의심업소에 압박을 가할 수 있는 것이므로 판매자에게 먼저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정체 업소에서 현 상황에 대한 정보를 24시간 이내에 연락받게 됩니다. 분실되었다고 하면, 판매자측은 새상품을 다시 구매자에게 배송하고, 판매자는 택배사로부터 분실상품의 원금액을 보상받게 됩니다.

 

사실 이 경우는 구매자가 상품을 지연해서 받는다는 불편함은 있을 수 있지만,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판매자 입장에서는 분실매출까지 수익이 되므로 고객님이 양해만 해주시면 결과론적으로 나쁜 상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매자가 택배를 급하게 받아야하는 경우라면, 판매자에게 전화를 걸어 새상품을 먼저 다시 보내달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분실된 상품이 지연되어 오더라도 택배사 책임으로 반품처리를 하면 비용은 지불되지 않습니다.

 

2. 배송완료가 떴는데 분실

이 경우는 책임소재를 따져야 합니다. 우선 배송완료라고 송장내역에 뜬다는 것은 택배기사님이 집 앞에 또는 일정 위치에 두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올바른 위치에 두었는지, 아니면 누군가 가지고 간 것인지 등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택배기사님과의 통화가 가장 먼저 우선되어야 합니다.

 

만약 택배기사님과의 분쟁소지가 있거나 원만한 해결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 빠르게 판매처에 이를 통보한 후 새상품을 먼저 받으면 됩니다. 판매처에서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보내고 분실 상품은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판매자, 분실 사고처리 방법

 

 

대부분의 사고관련 처리는 구매자가 아닌 판매자가 처리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방법으로 사고접수를 하면 빠르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로젠택배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모든 택배사가 신청과정이 비슷합니다.

 

우선 로젠 택배사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로젠택배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에 [개인택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하위항목에서 [사고접수]를 선택합니다.

 

사고접수 화면이 나오는데, 신청 전 2가지만 캡쳐 또는 파일로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첫번째는 증빙서류입니다. 이는 어떤 상품을 분실하였는지, 금액은 얼마였는지, 언제 보냈는지 등 세부정보가 있는 내역이면 됩니다.

 

 

인터넷 주문상세내역이 가장 좋으며 카드영수증도 무방합니다. 두번째는 분실상품을 입금받을 통장사본입니다. 이렇게 2가지만 첨부하면 되니 신청 전 준비하면 빠릅니다. 그리고 송장번호를 입력하고 이를 첨부하면 끝입니다.

 

보통 2주 안에 해결되어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혹여 시간이 지체될 경우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황 지연에 대한 컴플레인을 걸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택배 분실 해결방법 및 보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분실이 됐다면 가장 먼저 판매처와 통화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