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30초 쉽게

by 바바붐 2020. 6.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빠르고 쉽게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회사부터 학교, 각종 계약 등 가장 제출을 많이 하게되는 서류가 주민등록등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민등록등본이 신분증의 세부내역같은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발급 시, 빠르면서도 심지어 무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방문해서 받고 싶은 분들은 시간을 내 가까운 동사무소를 방문해야 함은 물론, 소액이지만 400원이라는 수수료까지 내야 합니다.

 

 

 

 

굳이 시간 버리고 돈 버리면서 까지 방문발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길어봐야 1~2분이면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설명 잘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① DAUM 포털창에 '주민'이라고만 치면 자동완성으로 첫번째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라고 뜹니다. 이걸 선택하면 됩니다.

 

② 나오는 화면에서 하단부에 '온라인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존에는 민원24를 통해 들어가서 발급을 원하는 섹션을 찾아야 했는데 이제 그럴 필요없이 이렇게 간단하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③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내용이 간략하게 나오며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동사무소는 6시 전에 방문해야하지만 인터넷발급은 24시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네요.

 

 

④ 회원신청하기와 비회원신청하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별다른 이유가 없으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차이점은 회원신청하기의 경우, 내역을 기록에 남기게 됩니다)

 

⑤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 내용이 있는데 가볍게 패스, 마우스 스크롤로 아래로 내려갑니다.

 

⑥ 모든 내용에 동의를 하고, 비회원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민원처리정보 SMS 수신동의'는 불필요하기 때문에 아니오로 설정해 둡니다.(기본으로 아니오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⑦ '키워드보안 프로그램 적용'은 공공기관이나 회사에서는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택하면 바로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 창으로 넘어가 설치를 하게 됩니다.(가정에서는 굳이 필요없으니 체크없이 진행합니다)

 

⑧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선택해주고, 발급형태는 발급으로 지정하고 민원신청합니다.(대부분 제출해야 하는 기관이 모든 내용을 포함하길 원합니다.)

 

 

⑨ 신청자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끝입니다. 온라인발급 시 공인인증서는 필수이며, 없을 시에는 거래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⑩ 뽀로로가 나오는 로딩창이 3초 정도 나오고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문서출력을 선택합니다.

 

⑪ 이 창은 뜰 때도 있고, 안 뜰 때도 있는데, 나오는 경우는 '엑서스 허용'을 선택하고, 민원서류 인쇄 설정은 '닫기'를 선택하여 가볍게 패스하면 됩니다.

 

⑫ 마지막으로 내가 뽑을 주민등록등본의 이미지가 보이게 됩니다. 이상없는지 가볍게 보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인쇄]를 선택하시면 주민등록등본 발급 절차가 끝이 납니다.

 

 

설명을 세세하게 드리다보니 길었을 뿐, 한번 해보고나면 두번째부터는 30초면 끝나는 가벼운 작업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