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공 줄이는 방법 100% 효과

by 바바붐 2020. 6. 9.

안녕하세요. 오늘은 100% 효과를 보았던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한 공기오염부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까지, 피부 밸런스가 깨짐에 따라 블랙헤드와 피지들로 고민이신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모공이란?

 

 

모공 줄이는 방법을 알기에 앞서, 모공에 대한 정확한 인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공은 털이 자라는 입구를 말하는 것으로 흔히 알고있는 기름진 피지가 이 구멍을 통해 나오는 것입니다.

 

 

 

 

모공은 여러 원인으로 늘어나는 데, 환경적 변화, 노화, 호르몬 이상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으며,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거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습관, 잦은 사우나 방문 등도 원인이 됩니다.

 

커진 모공엔 노폐물이 잘 쌓이고 세균 침투에 용이하여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게 되며, 이를 방치하거나 관리하지 않으면 탄력도 저하로 빠른 노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공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숙면

피부에 있어서 잠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전문의들은 실제로 잠을 자는 시간에 피부가 살아난다고 할 만큼 강조하고 있습니다.

 

잠 자체가 피부에 보약 역할을 하기는 하지만, 제일 좋은 시간은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입니다. 이 때 피부에 좋은 성분이 생성되어 피부의 활력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는 기존에 새벽 늦게까지 깨어있고, 아침에 잠을 자는 패턴이었는데 생활습관을 저녁 잠으로 바꾸고 나서부터 피부가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2. 고른 영양소 섭취

하루 영양소 밸런스에 맞춰 꾸준히 먹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맛있어서 잘 먹게되는 패스트푸드나 기름진 음식들은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채소류와 함께 식단을 꾸미는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게 좋습니다.

 

3. 자외선 피하기

 

 

자외선은 피부에 최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 모공을 늘리는 것뿐만 아니라 노화와 잡티까지 유발하므로 꼭 피해야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야외에 나갈 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서 햇빛을 차단하여야 합니다.

 

4. 필링

피부 개선을 위해 많이 쓰는 '필링'은 모공을 줄이는 데도 좋습니다. 얼굴에 각질이 쌓일 경우, 노폐물을 내보내지 못하여 트러블을 유발하고 모공이 커지게 됩니다. 주 1회정도는 꼭 필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클렌징

 

 

100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은 클렌징이 모공 줄이는 대표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렌징은 거품을 충분히 내어 꼼꼼하게 닦아내는 것이 중요하며, 마찰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합니다.

 

만약 화장이 두꺼웠거나 오염 노출이 길었다고 생각되었을 시에는 꼼꼼하게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도 깨끗한 세안을 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을 자고 일어난 아침에는 클렌징보다는 미온수로 가볍게 세안을 해주는 것이 피부를 자극시키지 않는 방법이며, 세안 후 물기를 50%정도 톡톡 닦은 후에 에센스를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얼굴팩

얼굴팩은 피부가 온전히 영양을 흡수할 수 있도록 밀착, 모공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여 팩을 차게하면 훨씬 효과적이며 팩 시간은 15~20분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지금까지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부과를 방문하여 레이저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는 가장 좋으나 꾸준히 관리하지 않는다면 이것 역시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을 인지하고 늘 생활화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말씀드린 정보를 참고하셔서 매끈한 피부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