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사 봉급표 2020 완벽정리

by 바바붐 2020. 6.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생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교사의 월급이 어느정도 되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990년대에는 초·중·고 학생들의 선망 직종이 바로 선생님이었으며 현재도 늘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을 만큼 선생님은 존경받는 직업임에 분명합니다. 지금부터 교사 봉급표 2020을 알아보겠습니다.

 

교사 봉급표 2020

 

 

교사 봉급표를 보기 전 바로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공무원에 속한다고 알고있지만 모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국공립 학교 선생님은 공무원이며, 사립학교 선생님은 공무원이 아니기에 해당 봉급표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호봉은 1년을 기준으로 보며 높아질 수록 급여가 비례해서 올라가게 됩니다. 현재 국공립에 해당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선생님은 위의 교사봉급표 기준으로 급여를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호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있습니다. 군복무, 경력 대학원 학위 취득, 연구 지자체 근무 등이 해당되며, 해당 경력의 100%를 모두 이행했을 시에 호봉이 올라간다고 할 수 있으며, 아닌 경우는 시기에 맞춰 산정됩니다.

 

 

특히 교육대학교에서 졸업을 하고 임용고시를 패스하면, 다른 루트의 교사들과 달리 교육과정을 전부 인정받아 9호봉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교사 봉급표 2020을 알아보았습니다. 임용고시를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고 선생님의 꿈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