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신용등급 무료조회

by 바바붐 2020. 6.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및 신용등급을 체크하는 쉬운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금융 거래를 하다보면, 내 신용등급이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정작 신용등급이 어느정도인지 아시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및 등급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불량자 확인방법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유료로 1년 간 금액을 지불하고 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기관들이 많은데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먼저 DAUM포털에서 '올크레딧'이라고 검색을 하고 나오는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올크레딧 사이트는 신용등급 무료조회는 물론, 신용관련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관입니다.

 

들어가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마우스 스크롤을 이용해 아래쪽으로 내려갑니다.

 

하단 우측부분에 '전국민무료 신용조회'라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이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서비스 신청 페이지에 들어가게 되고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비회원)' 또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열람(회원)'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야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 경우가 많으리라 생각, 비회원을 선택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회원과 비회원의 정보 열람에 대한 차이는 전혀 없으니 가볍게 생각하시면 됩니다.(연 3회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가 가능합니다)

 

비회원 로그인의 필수인 '휴대폰 본인인증'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이메일, 약관동의는 전부 입력해놓은 상태에서 선택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통신사를 선택하고, 간편본인확인 앱이나 문자를 통해 인증을 하면 됩니다. 앱을 사용해보신 적이 없거나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굳이 설치하지 마시고 '휴대폰본인확인(문자)'를 통해서 진행합니다.

 

본인확인이 끝나면, 아까 입력하고 넘어간 정보입력 창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게 되면 이제 원하던 신용평점 및 신용등급이 나오게 됩니다.

 

 

여태까지 금융기관 및 거래를 통한 신용점수를 합산하여 나타내게 되며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친 요인들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습니다.

 

올크레딧의 장점은 신용등급 외에도 다양한 세부정보를 열람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드대출 및 대출정보, 연체정보, 보증정보, 신용조회정보, 카드 발급정보 등 나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 정보들을 토대로 추후 신용등급 관리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신용관리에 유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