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간편 쉽게

by 바바붐 2020. 6. 8.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끔 회사나 학교에 제출해야하는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군 제대를 하고나서 군복무를 확인하기 위해 병적증명서를 필요로 할 때가 종종있습니다. 이럴 때 굳이 동사무소에 갈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쉽고 편하게 인쇄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DAUM 검색창에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라고 검색하시면 관련 사이트가 나옵니다. 본 사이트로 들어가면 몇 번의 과정을 더 거쳐야 하기 때문에 하단 민원정보 섹션의 '온라인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들어가면 바로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수수료도 없고 신청 후에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인쇄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신청을 선택하면 회원신청하기와 비회원신청하기가 나오는 데,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비회원과 회원의 차이는 그동안 인쇄 내역을 확인 가능하고 못 하고의 차이 입니다.)

 

바로 나오는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이 있으니 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SMS 수신동의는 아니오라고 표시하면 됩니다.

 

 

 

혹여 공공장소나 PC방에서 인쇄를 하시는 거면 중간에 위치한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적용'을 체크해놓으시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체크 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병적증명서 발급관련 참고사항이 나오니 가볍게 읽으시고 병적신청 관련 정보를 입력합니다.

 

특별히 원하는 것이 없으면 모두 기재를 선택, 진행합니다.(기본적으로 기재에 체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수령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에 있어서 기본 요건을 다 갖추게 됩니다.

 

 

주민등록등본과 달리 병적증명서는 대부분 기재된 정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기본으로 체크된 항목을 따로 만지지 않고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문서출력만 선택하면 인쇄할 병적증명서의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내용이 맞는지 가볍게 확인하고 우측 상단에 위치한 인쇄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여 인쇄가 틀어질 수가 있으니 좌측 상단에 자동으로 되어 있는지 다시한번 확인하고 인쇄합니다.

 

 

지금까지 병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병적증명서를 끊으면 700원의 비용이 드는 만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셔서 학교 또는 회사에 제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