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혓바닥이 아파요 원인 해결

by 바바붐 2020. 6. 8.

안녕하세요. 오늘은 "혓바닥이 아파요"라고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릴까합니다.

 

혓바닥이 아픈 이유는 감염, 피로 등 다양한 문제로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증상의 원인에 대해 정확한 판단을 해야 빠른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혓바닥이 아픈 원인 및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혓바닥 통증?

 

 

혓바닥 통증은 대개 다른 질병하고 비교했을 때 그리 심하지 않기 때문에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고 넘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지속되면 화끈거림, 찌릿함, 따가움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식사에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심할 경우, 혀를 베인 것 같은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지속시간이 길어진다면 원인을 불문하고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인 1. 구내염

구내염은 구강 내부가 건조해지면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대표적으로 입냄새 즉, 구취가 있으며 이와 함께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혀에 열감과 쑤시는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원인 2. 수분부족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노폐물 배출이 잘 되지 않아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되고, 이것이 혀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입이 건조하며, 혀에 갈라짐이 보이나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게 되면 쉽게 호전됩니다.

 

원인 3. 칸디나균

곰팡이균으로 인한 혀의 통증으로 체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입니다.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하여야 하며, 항상 구강 내 수분감 유지 및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셔야 합니다.

 

원인 4. 헤르페스

 

 

혓바닥이 아픈 통증은 동일하나 이와 더불어 혀에 물집이 잡히고, 구취가 심해진다면 헤르페스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이는 면역체계 이상을 불러일으키므로 반드시 병원에 가서 빠른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혓바닥 통증의 해결방법

혓바닥은 그 원인에 따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할 수 있기는 하나, 대부분 충분한 수분만 섭취해도 많이 개선됩니다. 구강 내가 촉촉해지면 혓바닥의 통증도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와 더불어 입 안을 건조하게 하는 식습관은 피해야 합니다. 카페인이 많은 커피, 녹차를 비롯해서 탄산음료는 마시지 않으며, 수분을 빼앗아가는 술 역시 피해야 합니다.

 

영양소의 밸런스를 맞춰 골고루 먹는 것이 좋으며, 꾸준한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키움으로써 건강할 수 있는 신체 기반을 다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혓바닥이 아파요'의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어 건강 꼭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