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원인 해결

by 바바붐 2020. 6. 7.

안녕하세요. 오늘은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의 원인 및 해결방법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두통은 워낙 흔한 증상이라서 일시적이라 생각하며 가볍게 넘기기 마련입니다. 조금 심하다 싶으면 자체적으로 타이레놀을 먹는 정도로 대처하는데 두통이 지속될 경우, 위험한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이란?

 

 

두통이란 이마에서부터 후두부, 뒷목, 관자놀이, 정수리 등을 포함한 머리에 전반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을 칭하는 것입니다. 사실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빈도수의 차이만 있다뿐이지 경험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가볍게 끝나는 경우가 많으나, 질환이나 상황에 따라서 강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생명과 직결되는 위험한 질병일 수도 있으므로 지속성, 연속성이 큰 경우는 병원을 빠르게 방문해야 합니다.

 

1. 긴장성 두통

긴장성 두통은 어깨부터 목, 머리까지 전반적으로 근육이 굳게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두통입니다. 찌릿찌릿한 두통이 특징이며 길게 지속되고 뭉침 현상으로 어깨와 목이 묵직한 감이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생기는 두통으로 지속성이 길긴하지만 단발성이므로 큰 걱정을 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마인드컨트롤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수 있는 두통이기도 합니다.

 

 

긴장할만한 상황을 앞두고, 완전한 휴식을 취하며 심호흡을 크게하며 몸을 편안하게 다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으면 긴장성 두통은 해결됩니다.

 

2. 혈관성 두통

혈관성 두통은 뇌의 혈관이 시발점이 되어 나타나는 통증으로 편두통과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성 두통은 보통 3일 이상 지속되고, 구토, 메스꺼움을 겪기 때문에 힘든 축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혈관성 두통은 수면습관, 과음, 담배, 카페인 등이 원인이 되므로 이를 멀리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식습관을 조절해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3. 외상성 두통

 

 

외상성 두통은 외부 충격 이후에 생기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비롯해, 머리에 충격이 가해지는 사고를 겪은 후에 나타나는 것으로 30% 이상이 일시적 또는 지속적으로 겪습니다.

 

 

 

두통뿐만 아니라 어지러움, 기억력 감퇴, 뻐근함 등을 겪게되며, 주기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가하게 됩니다. 사고 후, 뒷골이 땡기는 통증이 온다면 이것이므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4. 뇌종양 초기

뇌에 종양이 생기는 뇌종양은 뇌압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런 통증은 강약의 조절만 있을 뿐, 매우 길게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두통이 올 때마다 지속적으로 어지러움, 구토, 메스꺼움이 동반된다면 뇌종양 초기 증상을 의심해봐야 하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이명

귀에서 삐 소리 또는 울림 소리가 나면서 두통이 생기면, 이명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 잠깐 소리가 나고 멈추기 때문에 가볍게 지나칠 수 있으나 이명은 자연치유가 쉽지 않으므로 통증이 커질 가능성이 큽니다.

 

 이에 따라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가서 이명에 대한 검사를 먼저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명만 해결되면 두통은 자연스럽게 해결되는 것이므로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밖에도 고혈압, 운동 후 산소부족으로 인한 두통, 신경통, 거북목증후군 등 다양한 질병으로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질병과 관련없이 지속시간이 길고, 빈도수가 잦다면 꼭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의 원인 및 해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드린 정보를 참고하시고 건강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