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쉽게

by 바바붐 2020. 6.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 운전자가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범칙금과 함께 부과되는 것이 바로 벌점인데요. 착한운전 마일리지로 쌓는 점수를 통해 이를 감경받을 수 있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운전자라면 한번쯤 소소한 교통위반으로 범칙금을 내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속도위반, 졸음운전, 신호위반을 비롯한 각종 교통위반을 했을 경우, 범칙금과 함께 부과되는 것이 바로 벌점입니다.

 

 

 

 

범칙금은 아깝긴해도 내면 그만이지만 벌점의 경우는 쌓이게 되면 면허정지, 취소 등의 중대조치가 이뤄질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는 이를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가장 효과적인 관리방법이 바로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입니다. 이는 1년간 무사고 및 교통법규를 잘 지키겠다는 서약을 하고, 1년에 10점씩 마일리지를 주는 것입니다.

 

물론 위반을 안 하는 것이 맞지만, 의도치 않은 교통법규 위반 시에 이런 마일리지는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으며, 정지처럼 무거운 처분 시에도 정지일수가 감경될 수 있는 유용한 정책입니다.

 

 

실천내용은 서약기간 중 운전면허 취소 또는 정지처분, 범칙금 통고처분, 과태료 처분 등을 받지 않으며,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 위반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을 통한 쉽고 빠른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먼저 DAUM 포털에서 '경찰청 교통민원24'를 검색합니다. 경찰청만 입력해도 자동완성으로 바로 나오니 다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검색해서 나오는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우측하단에 '착한운전마일리지'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선택하면 됩니다.

 

들어가면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필요로합니다. 개인사용자에 기본 체크가 되어있으니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추가로 '웹보안 및 키보드보안 설치 및 동작'이 있는데, 회사나 공용 컴퓨터를 사용할 시에는 이를 선택해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에서 이용 시는 가볍게 패스합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끝나고 보이는 서약자(본인) 옆에 신청을 선택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마일리지 접수가 완료됩니다. 서약 이후에 실천하지 못하는 위반을 하면 다시 서약해야 합니다.

 

 

인터넷이 오히려 불편하신 분들은 가까운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 등에서 접수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시고, 관련 문의는 경찰청 국번없이 182번으로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운전자라면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번거롭지도 않고 손해보는 것도 없으니 바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