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튼살 없애는 방법 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5.

오늘은 비만으로 인한 튼살 없애는 방법에 대해 효과 100%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살이 쪄 늘어난 피부때문에 울퉁불퉁 빨갛게 선이 생기는 튼살, 지금부터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튼살이란?

 

 

튼살이란 피부가 짧은 시간, 갑자기 양쪽으로 잡아당기는 힘에 의해 늘어남에 따라 얇게 갈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고 처음에는 붉은색을 띄다 차차 흰색의 띠 형태로 자리잡게 됩니다.

 

 

 

 

주로 허벅지, 배, 엉덩이 부분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며, 드문 경우이지만 얼굴에 생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튼살이 생기는 이유는 급격한 체중 증가뿐 아니라 임신, 부신피질호르몬 장기 투여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튼살 없애는 방법 (+예방)

첫번째,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튼살은 피부조직 층이 갈라지면서 생기는 것인데 피부에 수분이 많이 있다면 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빠르게 살이 증가하거나 임신 시에 특히 물을 많이 마셔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는 사전 예방대책일뿐, 이미 튼살이 생겼다면 수분 섭취로 개선할 수는 없습니다. 

 

두번째, 보습제를 발라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보습제도 좋지만, 튼살을 없애려면 튼살용으로 나온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주로 글리세린이나 쉐어버터 성분으로 이뤄져있는 데, 바르게 되면 피부간의 결속력을 증가시켜 튼살을 옅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세번째,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튼살 부위를 중심으로 크림이나 오일을 바른 후, 시계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며 마사지 해줍니다. 큰 원에서 점차 크기를 줄이며 가장 작은 원을 만들어 주는 방식으로 합니다.

 

네번째, 레이저 치료로 없앨 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효과를 단시간에 볼 수 있는 방법으로 혈관레이저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붉은 튼살은 빠르게 치료되지만 흰색 튼살은 수회 치료 받아야 개선됩니다.

 

 

지금까지 튼살 없애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튼살은 사실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일단 생기게 되면 완벽히 치료하는데까지 수개월이 걸리게 됩니다. 정보 참고하셔서 매끈한 피부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