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크 서클 없애는법 100% 해결

by 바바붐 2020. 6.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 밑이 그늘지는 다크 서클 없애는법에 대한 좋은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면, 얼굴 전체가 거뭇해져 보이기 때문에 피곤해 보일뿐 아니라 활력도 떨어지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이 때문에 지속되는 시간이 길어지면 대인관계에 있어 스트레스로 작용합니다. 그럼 다크 서클 없애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이란?

 

 

다크서클 사실 의학용어가 아닌 일반적인 통칭입니다. 눈 밑이 거뭇하게 그림자가 지는 현상을 말하며 일종의 피부질환이라고 할 수 있으며, 눈 밑의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을 동반합니다. 

 

 

 

 

대인관계에 있어 첫인상이 매우 중요한데 다크서클은 허약하고, 칙칙하며, 피곤해보이는 느낌을 사회생활에 있어서 매우 안 좋은 질병입니다. 남녀, 연령대에 상관없이 폭넓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크서클의 원인

첫번째, 눈 밑 뼈의 함몰 증상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눈 밑 뼈가 광대보다 심하게 들어가 있어 명암 차이에 의한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얼굴의 각도에 따라 그늘이 지는 현상이기 때문에 의학적으로 보면 다크서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후천적인 사고로 인해서도 똑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선하려면 성형외과를 방문하여야 합니다.

 

두번째, 애교살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눈 밑 지방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명암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다크서클이 보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노화로 인하여 눈지방이 처지면서 다크서클이 더욱 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세번째, 피로입니다. 피로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하지만 다크서클에 있어서는 특히 더 최악입니다. 눈 주변 혈관이 약하므로 피로가 쌓일 시 가장 먼저 눈 밑 혈관부터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점점 회색빛을 띄게 됩니다.   

 

 

네번째, 색소침착입니다. 피부 염증이나 눈 주변 알레르기 등의 질병을 앓고나서 회복과정 시 색소침착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식품이나 아토피 알레르기는 눈을 더욱 간지럽게 하여 다크서클을 심하게 합니다.

 

다섯번째, 자외선의 과다노출입니다. 햇빛을 과다하게 받으면 멜라닌 색소가 늘어나게 되는데, 특히 약한 부위인 눈 밑의 경우 도드라지게 색소침착을 일으키게 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첫번째, 색소침착의 경우 병원에서 레이저로 제거합니다. 다크서클은 그리 어려운 치료가 아니므로 레이저 시술 시 효과적으로 빠르게 나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당 평균 20만원정도로 금액이 고가인 게 단점입니다.

 

 

두번째, 피로를 개선해야 합니다. 눈 마사지를 자주해주고,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물을 많이 마셔줍니다. 또한 숙면을 위해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세번째, 필러나 수술방법이 있습니다. 애교살로 인한 다크서클의 경우, 이를 제거해야 개선이 되기 때문에 애교살 제거수술 또는 필러를 맞아야 합니다. 필러의 경우, 1~2년 후에 또 다시 맞아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네번째, 민간요법으로도 가능합니다. 눈꺼풀의 처짐현상은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므로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식품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녹색채소 및 과일 등을 들 수 있으며, 기름진 육식은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오이마사지 또는 녹차티백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10분 정도 놔두어 차갑게 한다음에 눈 밑에 올려두면 빠르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잠잘 때 머리를 높게 해주어야 합니다. 머리가 높으면 눈꺼풀에 쌓인 노폐물이 아래쪽으로 빠지게 되면서 붓기와 색소침착을 예방하는 효과를 내게 됩니다.

 

 

지금까지 다크 서클 없애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크서클은 건강상의 문제와는 큰 관련이 없으므로 제가 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관리 잘하셔서 윤기나는 피부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