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mp3 변환 간단방법

by 바바붐 2020. 6. 5.

오늘은 유튜브 MP3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를 하다가 좋은 노래가 있어서 반복재생하면 자꾸 뜨는 광고에 불편하게 됩니다. 원하는 영상의 노래를 MP3로 변환시켜서 다운받는 다면 차에서나 핸드폰으로도 광고없이 듣게되겠죠? 그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편적으로 MP3 변환하는 방법

 

 

유튜브 MP3 변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소창에 ss를 붙이거나, 영상을 다운받아 mp3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등등 하지만 모두 단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저작권이나 경로차단으로 변환 자체를 할 수 없다던가 변환을 하더라도 음질의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즐겁게 다운 받으려다 오히려 스트레스만 쌓이게 됩니다.

 

유튜브 MP3 변환(추천)

지금부터 제가 애용해서 쓰는 방법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DAUM포털창에 '클립다운'이라 검색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입장한 메인화면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섹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 설치하시겠냐는 질문이 나오는데 '예'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운이 다 되면 캡쳐처럼 클립다운 프로그램이 나타나게 됩니다.

 

 

프로그램 자체에도 설명이 어느정도 되어있어 쉽지만 좀 더 꼼꼼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다운도 가능하다는 점 알고계심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클립다운창은 잠시 두시고,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를 여신 다음 받고 싶으신 것을 검색합니다. 저는 차에서 듣고자 꿀보이스를 자랑하는 화사의 'FLY ME TO THE MOON'을 검색했습니다.

 

 

 

이제 상단에 있는 주소를 Ctrl + C(복사)하시면 1차적인 단계는 끝이 나게 됩니다. 차나 핸드폰으로 들으시려면 방송영상보다는 '원음'으로 검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클립다운으로 돌아와서 주소창에 '복사'해서 가지고 온 주소를 Ctrl+V(붙여넣기)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클립다운 주소창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기위해 3~5초간 로딩시간이 소요됩니다.

 

로딩이 끝나면 오디오와 비디오 중 어느 것으로 다운받을지 선택하라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는 MP3를 얻기 위함이나 오디오를 선택하지만 동영상을 얻고 싶은 분들은 비디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 목록에 원하는 영상이 다운되었고 가장 우측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눌러주면 파일폴더가 열리게 됩니다. 파일다운은 보통 10초 이내에 되므로 짧은 시간에 얻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MP3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써본 결과 가장 간단하면서도 편리한 방법이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