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간단 완벽

by 바바붐 2020. 6. 4.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중 가장 빠르고 유용한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자꾸 보게 되는 영상이 하나씩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볼 때마다 광고가 뜨면 짜증이 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간단히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유튜브 다운받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중에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유튜브 주소창 www.ssyouyube.com 사이에 ss를 넣어 다운받는 방법,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하는 방법 등등 하지만 모두 단점들이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원하는 영상이 저작권 또는 경로차단으로 다운 받을 수 없는 것들이 많으며, 다운을 받아도 영상은 괜찮으나 음질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다운받으려다가 스트레스만 더 받는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추천)

그럼 지금부터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DAUM 검색창에 '클립다운'이라고 검색을 하고, 사이트 섹션에 있는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위에 '다운로드'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해당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프로그램에도 센스있게 설명이 나와있긴 하지만 제가 좀 더 꼼꼼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제 이렇게 프로그램 켜놓은 상태에서 원하는 영상의 주소만 찾아오면 끝이 납니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도 된다는 것도 참고하세요.

 

저는 꿀보이스를 가진 화사의 'FLY ME TO THE MOON'을 듣고자 유튜브에서 검색했습니다. 최상단의 주소창에 대고 Ctrl+C(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클립타운 프로그램으로 돌아와서 '다운로드 받을 동영상 주소를 넣어주세요' 부분에 '복사'로 가져온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소를 넣었으면 바로 우측에 보이는 다운로드 표시를 누르면 끝! 이렇게 하면 다운로드까지의 과정이 거의 끝나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동영상 다운로드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 중입니다.' 창이 뜨면서 로딩처럼 5~7초 정도 소요됩니다.

 

로딩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Audio' / 'Video' 두개의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는 MP4 동영상 파일을 얻기 위한 것이므로 Video를 선택하시면 되고, 혹여 MP3 파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오디오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래 다운받은 항목에 '다운로드 완료'라고 뜨면 다운로드가 끝난 것으로 우측에 있는 폴더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 폴더가 열리게 됩니다.

 

 

폴더를 열면 깔끔한 파일이름과 함께 내가 원하는 동영상이 떡하니 다운되어 위치하고 있게 됩니다. 음질, 화질도 유튜브에서 보던 것과 전혀 다를 것 없이 잘 나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받으시면 스트레스가 전혀 없으니 유용하게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