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미 없애는 방법 100% 해결

by 바바붐 2020. 6. 3.

오늘은 얼굴빛을 검게 만드는 기미 없애는 방법에 대해 좋은 정보를 드릴까합니다.

 

자외선의 과다노출이나 노화 때문에 생기는 기미 주근깨, 방치했다가는 얼굴에 전반적으로 퍼지게 되어 스트레스의 온상이 되고 맙니다. 그럼 이제부터 기미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란 무엇인가?

 

 

기미란 다양한 크기, 규칙적이지 않은 형태로 나타나는 갈색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태양광선에 그대로 노출되는 얼굴에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며, 주로 눈밑과 뺨, 이마에 집중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발생 원인은 매우 다양한 편입니다. 자외선의 영향으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며, 그밖에 임신, 피임약 부작용, 유전, 내분비 이상, 항경련제 사용, 영양 부족, 간 이상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훨씬 많이 나타나며 일시적인 치료로는 완치되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첫번째, 클렌징을 꼼꼼하게 해야합니다. 기미 주근깨는 피부 장벽이 파괴되어 생기기 때문에, 미세먼지, 황사,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제대로 클렌징하지 않으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외출 후 집에 들어오면 클렌징폼으로 이중세안하여 메이크업을 꼼꼼하게 지워줍니다. 너무 과도한 세안은 마찰을 일으켜 얼굴을 자극시키므로 2회 정도 부드럽게 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두번째, 피부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야 합니다. 얼굴 피부는 쉽게 손상되므로, 항상 보습제를 듬뿍 발라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전에는 수분크림으로 피부를 쉬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세번째, 자기 얼굴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장품은 각기 다른 성분 및 특성을 가지고 있어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손등에 샘플을 발라보고 이상증상이 없는지 확인 후에 주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네번째, 비타민C, E를 복영하면 좋습니다. 비타민은 피부의 활력과 함께 손상을 막아주고 미백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의 예방에 매우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스크럽 제품은 멀리하세요. 각질을 제거하고자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이는 약한 피부엔 최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손상은 기미 주근깨 발생의 지름길입니다.

 

여섯번째,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외출 시, 태양광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며 징크옥사이드 성분이 들어간 물리적 차단제를 선택해야 합니다.(화학적 차단제는 기미 유발)

 

일곱번째, 심할 경우 레이저 치료가 좋습니다. 기미 증상이 전반적으로 퍼져있거나 진한 갈색을 띄고 있다면 레이저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다른 방법들보다 금액이 비싸지만 그만큼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레이저치료 역시 시술인 만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홍조, 가려움, 피부변화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 후 2주 정도는 자외선을 최대한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 관리법

기미는 흔한 증상이지만 당사자에게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존재입니다. 심할 경우, 대인기피증까지 생기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외향적 불만을 만드는 피부질환입니다. 평소 때, 발생요인을 차단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기미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드린 정보를 통해 깨끗한 피부로 거듭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