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비교정리

by 바바붐 2020. 6. 3.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모발이식 3000모 비용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같이 외모가 중요한 시대에 탈모만큼 스트레스가 큰 것도 없는 듯 합니다. 그 어떤 미남미녀도 탈모가 오면 외모자신감이 떨어지기 마련이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모발이식 3000모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의 종류

 

 

모발이식에 들어가는 비용을 알아보기에 앞서 모발 이식의 종류에 대해 먼저 인지하고 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발이식은 크게 2가지, 절개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절개 모발이식은 후두부 즉 머리 뒷쪽 끝 부분의 피부를 채취하여 이식하는 방식으로 생착률이 매우 높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반면 수술이 끝나면 그 자리에 흉터가 남게되고 통증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절개형은 보편적으로 알려진 모낭 채로 이식하여 탈모자리에 이식해주는 것입니다. 부분마취를 할 정도로 시술이 가벼우며 통증이나 흉터도 없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절개형은 절개형에 비해 생착률이 확실히 떨어지며, 하나하나 뽑아야 하기 때문에 수술시간도 길고, 관리에 있어서도 훨씬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모발이식에 있어서 역시 가장 핵심은 비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비용 역시 절개형과 비절개형이 크게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모한모 뽑아 시술하는 비절개형이 절개형에 비해 2배이상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먼저 비절개형의 가격은 모발이식 3000모 기준으로 보통 700~1,300만원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병원마다 가격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같은 비절개형도 수술하는 방식의 차이가 있었으며, 수술 후 관리부분도 금액에 포함돼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병원이 한 모당 3~5천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최소 1천모를 기준으로 많이 이식할수록 모당 단가는 저렴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병원이 1천모를 진행했을 때는 할인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비절개형이 금액적 부담때문에 절개형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절개형의 경우, 모발이식 3000모 기준 500~900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단순 금액적인 측면뿐 아니라 탈모의 범위나 모발의 상태 등 다양한 고려를 해야하기 때문에 우선 모발이식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정확합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고르는 방법

 

 

모발이식을 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이 모발이식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러곳에서 진료를 받아보고 수술해보며 느꼈던 병원 선택시 고려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비절개형과 절개형 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상담을 받다보면 이것저것 할 것 없이 무조건 비절개형이 좋다고 추천하는 병원이 있는데 이런 곳은 피해야 합니다.

 

 

모발이식은 물론 어떤 수술로 할지는 환자의 의중이 가장 크겠으나, 모발이식 수술은 모발 및 두피의 상태, 환경적 요소 등 다양한 고려를 하여 추천이 이뤄져야 하므로 2가지 수술을 모두 잘하는 곳에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수술 전체의 정확한 비용을 체크해야 합니다. 모발이식은 수술뿐만 아니라 추후 관리에 있어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비용을 따로 책정하는 병원이 종종 있습니다. 관리까지 모두 해서 얼마인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세번째,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갖춰진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발이식을 아무리 성공적이게 끝냈다해도 관리가 안 되어 다시 빠진다면 하나마나한 수술이 되지 않을까요?

 

 

체계적으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수술 후의 관리에 더욱 힘을 쓰는 곳을 고르셔야 만족도가 높습니다.

 

지금까지 모발이식 3000모 비용 및 병원을 고르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제 경험상 모발이식은 고가일뿐더러 쉬운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꼼꼼하게 병원을 고르셔야 합니다. 제 글이 도움되어 성공적인 수술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