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간수업 등장인물 줄거리 완벽해부

by 바바붐 2020. 6. 1.

오늘은 요즘 핫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인간수업'에 대해서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넷플릭스는 2012년 부터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란 이름으로 자체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는데요. 킹덤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에 후속작입니다.

 

 

인간수업은 2020년 4월 29일 총 회차 10편이 모두 공개되었는데 2020년 6월 1일인 오늘도 넷플릭스 TOP10에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주인공 지수역의 배우 김동희. 스카이캐슬과 이태원클라쓰에 출연해서 나쁘지 않은 연기를 보여줬는데 이번 인간수업을 통해서 연기력을 확실히 입증받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얘가 걔였어?"라고 할 만큼 강렬한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기에 좋은 평범하면서 훈훈한 마스크를 가졌다고 생각이 드는데, 사실 주변에 이정도 훈남은 찾아보기 힘들다는 게 학계 정설.

 


 

지수와 같은 반 친구 민희, 아이스크림 소녀로 유명한 아역배우 정다빈. 큰눈에 예쁜 외모 그대로 바람직한 성장을 했는데, 성인이 되어 처음으로 인간수업에서 파격적인 캐릭터를 맡았습니다.

 

흡연씬에서는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간 대중들에게 각인된 어린 정다빈의 이미지를 깨는데 한몫했던 거 같지만 약간의 이질감이 들긴 했습니다.

 


규리역의 박주현, 배우 2년 차 박주현을 발견한 것만으로도 인간수업은 최대치의 성과를 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인간수업에서 존재감으로 따지면 단연 탑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규리라는 캐릭터 자체가 입체적인 캐릭터이긴 했지만 그래도 박주현이기에 이 정도로 잘 표현해냈다고 생각합니다. 보이시한 스타일과 여성스러움을 함께 지녀서 더욱 매력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민희의 남자친구 기태 역의 신인배우 남윤수, 신인의 연기라기엔 너무 자연스러웠고 그간 봐왔던 정형화된 불량 학생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신인이기에 할 수 있는 최고의 연기를 아주 자연스럽게 표현했습니다.

 

모델 출신답게 큰 키와 매력 있는 마스크로 등장해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줄거리 (스포 없습니다)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성취도가 높은 모범적인 학생입니다. 하지만 학교 내에서는 모범생으로, 학교 밖에서는 본인의 신분을 철저히 숨긴 영리한 범죄자, 바로 주인공 지수입니다.

 

음성이 변조되는 어플을 통해 바지사장인 '왕철'과 연락하고 성매매를 연결해주곤 합니다. 

 

교내 최고의 핵인싸 규리. 유명 엔터사업을 하는 부모님 슬하에서 곱게 자라 성격도 성적도 좋은 금수저로 그려집니다. 

 

남부러울 것 없는 규리에게 사실은 자신을 억누르고 있는 부모님이 있습니다. 겉으론 부모의 기대에 맞춰 살고 있지만 속은 곪아버린 건지 잘못된 방식으로 본인의 압박감을 풀어냅니다.

 

 

철저하고 완벽하게 이중생활을 하던 지수는 규리가 지수의 댕댕이폰을 손에 넣으면서부터 꼬이기 시작하며 극이 고조됩니다. 계속해 지수의 사업에 껴달라고 동업제안을 하는 규리의 요구에 지수의 범죄는 점점 수면 위로 드러나게 됩니다. 

 

극이 전개되면서 지수의 범행이 드러나게될 상황들이 펼쳐지는데 이는 남들처럼 평범하게 사는 게 꿈인 지수에게 큰 압박으로 다가옵니다. 그래서 지수는 범죄를 범죄로 숨기게 됩니다. 

 

총평

 

 

현실감에서 오는 불편함, 필터링 없는 고등학생들의 말투와 흡연, 성매매까지. 소재자체가 가볍게 볼 수 있을법한 내용은 아니었고 사건이 또 다른 사건을 낳고 그걸 수습하려는 주인공의 발버둥 치는 모습은 불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로지 돈을 벌기 위해 범죄를 저지르는 지수와 장난? 혹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아무렇지 않게 범죄를 저지르는 규리. 또래 집단에서 과시하고 싶고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위해 조건만남을 하는 민희

 

범죄를 너무 쉽게 표현하는게 아닌가 싶었지만, 보는 내내 자업자득. 뿌린 대로 거둔다. 이런 생각들이 드는 걸로 봐선 범죄 미화보다는 나름의 경각심과 교훈을 주는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시즌2 열린결말?

 

 

마지막 회 차인 10화에서 극은 열린 결말로 끝이 납니다. 철저히 시즌2를 암시하면서 끝난다고 보여지는데, 알려진 바로는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우리나라에도 시즌제가 많이 유행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죄를 지었으면 벌을 받아야지. 틀린 답에 따르는 혹독한 대가. 인간수업 추천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