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밑이 떨리는 증상 총정리

by 바바붐 2020. 6.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겪는 분들에게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은 흔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컨디션이나 환경 탓으로 잠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나 종종 큰 병의 전조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유심히 보아야합니다.

 

1. 마그네슘 부족

 

 

눈밑은 사람의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은 곳으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은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떨림이랑 불안, 흥분 등의 증상을 겸하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주 눈밑 떨림이 발생한다면 하루에 알약형태 또는 바나나, 콩, 우유, 요거트, 두, 견과류를 통해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과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과다하게 받으면 근육경련을 유발하게 됩니다. 더불어 두통과 어깨통증을 동반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눈밑 떨림 증상이 함께 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스트레스관련 증상은 라이프스타일과 마인드컨트롤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가벼운 운동이나 명상 등을 통해서 개선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수면 부족 및 만성 피로

수면이 부족하면 피로가 쌓이게 되면서 눈밑 떨림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면 자체가 몸의 혈액순환을 돕고, 신체 및 정신의 회복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부족해지면서 눈밑 떨림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잠은 최소 하루에 7시간 이상 자는 것이 좋으며, 혹여 부족했다면 낮에 짧은 시간이라도 잠을 청하는 게 좋습니다. 더불어 만성피로로 발전 시, 눈밑 떨림 현상이 잦아들어 불편을 주기 때문에 수면관리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4. 반얼굴연축

반얼굴연축은 내가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안면근육이 반복적으로 수축증상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눈밑의 떨림 정도로 경미한 증상을 보이나 점차 얼굴 전체로 퍼지는 경련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질병은 방치했을 시에 안면마비 후유증을 남길 수도 있기 때문에 눈떨림증상이 지속되고, 불편한 감이 오래간다면 꼭 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 눈꺼풀 근파동증

 

 

눈꺼풀 근파동증은 주로 한쪽 눈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이 있는데, 눈밑이 심하게 파르르하고 떨리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간혹 양쪽에서 나타나기도 하는데 대부분 한쪽떨림을 겪는 편입니다.

 

눈꺼풀 근파동증은 다른 눈밑 떨림과 달리 지속시간이 굉장히 오래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짧게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몇주 몇달까지 떨리기 때문에 텀이 없이 계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6. 근긴장이상증

근긴장이상증은 몸 전체 근육에 이상이 생기는 증상으로 단순 눈밑뿐만 아니라 목, 구강, 입술, 안면 등 다양한 곳에 떨림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일반 눈밑 떨림 증상에 비해 알아채기가 쉽습니다.

 

 

심하면 팔이나 안면, 몸통의 근육이 뒤틀리는 증상을 보여서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 정도에 이르게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난치병입니다.

 

7. 안검경련증

안검경련증은 눈밑이 떨림과 동시에 눈을 깜빡이는 경련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해질 수록 깜빡거림의 반복이 잦아지고 눈의 의지와 다르게 감기는 듯 불편함을 초래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안검경련증은 눈꺼풀기능을 조절하는 중추신경계 기능 장애로 알려져 있으며, 과다한 빛과 스트레스, 술, 담배 등의 요인에 따라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눈밑이 떨리는 증상의 자가체크

모든 병들이 그렇지만 눈밑 떨림 증상은 특히 병원에 갈 필요없이 미비한 경우도 있고, 빠른 시일 내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하는 중대한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를 나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단순히 눈밑 떨림 증세만 있다면 마그네슘 섭취 및 충분한 수면시간을 갖는다면 해결됩니다. 하지만 이와 동반한 마비나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을 꼭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