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주기 계산 100% 체크법

by 바바붐 2020. 6. 1.

오늘은 알긴알지만 애매모호한 생리주기 계산법에 대해 완벽 체크하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생리주기 계산법 및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생리주기 계산 어플도 함께 말씀드릴 것이니 이 포스팅을 보시고 정확한 생리주기를 인지하고 체크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리주기 계산법

 

 

사실 생리주기는 단순히 2개월 전과 1개월 전의 생리일자를 비교, 그 간격을 가지고 잡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이는 몸과 환경의 변화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기간체크는 최소 6개월이상 최대 1년의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생리주기가 어느정도 정확하게 잡혀도 생리의 기간과 양은 생활환경에 따라 크게 변하기도 하기 때문에 이런 변화를 단순하게 넘기기 보다는 그때그때 체킹해서 수집하는 것이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생리의 변화는 주로 무리한 다이어트, 영양결핍, 스트레스, 과다 피로, 임신 등에 의해 변화를 일으키게 되며, 더불어 감정적인 기복과 변화까지 가져오게 됩니다.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이유

생리주기가 뚜렷하고 정확한 것이 제일 좋으나 생리가 원래보다 다소 빨라지는 것 역시 큰 문제는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시적인 스트레스에 따라 갑작스럽게 단기간 변화가 생기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수개월 내에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단기간에 끝나지 않고 원래 주기가 28일로 정확하였으나 점차 그 주기가 줄어들고 그것이 5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산부인과를 한번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주기 계산법(다음)

 

 

생리주기 계산은 다음 포털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DAUM에서 '생리주기계산기'라고 검색하면 달력과 함께 가장 최근의 생리일을 적는 빈칸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최근 생리일과 자신이 관찰해서 알고있는 생리주기를 입력하면, 배란예정일과 함께 다음 예상 생리일까지 나오게 됩니다. 임신을 준비하거나, 혹은 피임을 하셔야 하는 분들은 이점을 참고해주시면 유용할 거 같습니다.

 

생리주기 계산법(어플)

 

 

포털에서 단순히 검색하는 것보다 좀 더 디테일한 관리를 받고 싶다면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핑크다이어리'를 검색하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핑크다이어리는 임신모드, 임신준비모드, 생리 또는 피임모드 3가지로 나누어져 있어서 현재 상황에 따라 맞춤형 생리관리가 가능한 편리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전 생리일과 종료일을 정확하게 등록해 놓으면 예정일뿐만 아니라 그 동안 주기에 따라 변화가능한 부분까지 알려주어서 매우 정확하다 할 수 있으며 알람까지 오기 때문에 사전 준비에 있어서도 유용합니다.

 

또한 생리뿐만 아니라 임신을 위한 준비기간에 임신의 확률에 대해서 꼬박꼬박 알림을 주기 때문에 아이를 갖기위해 많은 정보를 체킹해야하는 신혼부부에게 매우 좋습니다.

 

이밖에도 더데이나 봄캘린더라는 어플 역시 인기이므로, 자신에게 알맞는 어플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소중히 여기는 것의 시작은 몸의 변화 또는 주기를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입니다. 생리주기 잘 체크하시고 해당 정보를 통해 건강에 유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