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해결방법

by 바바붐 2020. 6. 1.

오늘은 머리가 찌릿찌릿 아플 때, 아주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찌릿찌릿한 두통은 여러 질병과도 연관이 있으나 대표적으로는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에게 이런 통증은 흔하나 절대 가볍게 보셔서는 안 됩니다. 그럼 해결방법 알아볼까요.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틀린 대처

 

 

대부분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조금 있으면 끝나겠지..."하면서 참게 됩니다. 그러다가 이 시간이 지속되면 견디기 힘들어서 진통제를 먹고 이겨내는 게 보편적입니다.

 

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해결법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진통제는 임시방편일 뿐 다시 반복되게 되며 그 통증은 기존 보다 점점 더 커지게 됩니다.

 

 

 

진통제는 두통이 없어지길 기다릴 수 없는 급박한 상황이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 먹는 것이며, 이 외에 지속적인 통증이 생길 때는 필히 말씀드리는 해결 방법을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해결방법

첫번째, 기능성 경추 베개를 사용합니다. 두통의 시작은 '수면'에서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잠에 잘 들지 못하거나 깊은 수면에 들지 못하면 두통은 당연히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 베개의 경우, 머리를 몸보다 올려주는 역할만 하기 때문에 수면을 효율적으로 들게 할 수 없습니다. 기능성 베개 즉, 경추 베개는 목과 머리사이의 공간을 받쳐주어 몸을 안정적이고 편하게 해주기 때문에 숙면에 효과적입니다.

 

두번째,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두통과 연계성이 큰 부위 중 하나가 '척추'입니다. 척추는 모든 신경이 집약되어 있기 때문에 흐트러진 자세나 삐뚤어진 자세를 유지할 경우 신경이 눌려서 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을 때, 다리를 꼬거나 팔 걸이에 기대는 자세를 하지 말아야하며, 걸을 때는 가슴 쪽에 힘을 주고 바른 자세로 걸어주는 게 좋습니다. 장기간 쌓인 척추의 잘못된 자세는 디스크까지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세번째, 한 시간에 한번씩 짧은 휴식시간을 갖아줍니다. 업무나 공부과 과중할 경우, 스트레스가 늘어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시간에 10분씩 스트레칭이나 잠시 일어나 쉼을 같는 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두통 완화에 좋은 혈자리를 눌러줍니다. 태양혈과 백회혈은 두통에 직효 혈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가 없었던 시기에는 이 혈자리를 진통제를 쓰듯 지압하였으며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태양혈은 눈썹과 눈초리 끝부분의 중간에서 귀쪽으로 가면서 오목하게 파인 부위를 말하는 것이고, 백회혈은 머리 중앙에 잡은 정수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사진 참고해주세요)

 

다섯번째, 온찜질이나 운동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할히 해줍니다. 두통은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원활히 해주면 해결됩니다. 따뜻한 찜질이나 가벼운 운동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위 방법은 저 뿐만 아니라 실제 통증내과에서 전문의들이 권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약에 의존하기 보다는 이렇게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이겨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통을 가볍게 보지마시고 건강관리에 유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