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일정

by 바바붐 2020. 5. 29.

 

 

오늘은 드디어 12화를 끝으로 막을 내린 tvn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먼저 응답하라 시리즈부터 슬기로운 감빵생활까지 믿고보는 작감, 신원호감독과 이우정작가의 2년만의 작품입니다. 

 

 

조정석을 필두로 정경호, 유연석의 출연으로 드라마는 방영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외에도 미생에서 활약했던 김대명과 배우 전미도까지 뛰어난 연기자들이 즐비한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장인물을 자세히 소개해볼까 합니다.

 

이익준 - 간담췌외과 조교수 (조정석)

 

99즈의 핵심멤버 이익준 교수, 의대 수설입학에 수석졸업!! 천재들이 인정하는 천재 중의 천재로 못하는게 없죠. 공부, 수술, 밴드까지 다재다능하며 병원내의 최고 인싸로 구내식당 이모님의 부재에 배식까지 도와주는 다정하고 센스있는 캐릭터입니다. 

 

첫 등장부터 다스베이터모자를 쓰고 나오고 전신쫄쫄이를 입고 자전거를 타고 출근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웃음을 주기도 했는데, 그래서인지 드라마를 보는 내내 조정석의 재롱을 보는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손꼽히는 드라마였을뿐 아니라 연기력까지 좋은 배우들이 다수 등장한 드라마였지만, 조정석이 아니면 이익준 교수님은 없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안정원 - 소아외과 조교수 (유연석)

 

천사같은 성품을 가진 소아와과 안정원 교수님, 신부를 꿈꾸지만 별명이 부처일정도로 동료의사나 친구들, 환자, 보호자에게도 화를 낸 적이 없는 슈바이처같은 캐릭터입니다. 

 

김준완 - 흉부외과 주교수 (정경호)

 

의대 돌아이만 지원한다는 흉부외과의 전설적 돌아이, 레지던트와 환자들에게 악마로 통하는 까칠한 의사. 익준의 여동생인 익순과의 연애로 1인 2역처럼 보이는 스윗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양석형 - 산부인과 조교수 (김대명) 

 

 

속을 알 수 없는 은둔형 외톨이에 이유 있는 마마보이. 익준과 정반대로 자발적 아싸를 자처하며 귀차니즘의 대명사입니다. 주위사람들에겐 묻는 말에나 겨우 대답하는 답답이지만 환자들에겐 인기있는 실력있는 의사입니다.

 

채송화 - 신경외과 부교수 (전미도)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카리스마와 실력, 병원 붙박이로 불릴만큼 성실함도 가지고 있어 후배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는 교수님입니다. 99즈에서 유일한 홍일점으로 단점이 없는게 단점이며 의대 동기 5인방의 실질적인 정신적 지주를 맡고 있습니다.

 

OST

 

매회마다 밴드 합주장면이 나오며 화제를 모았는데, 첫 밴드씬에특히 조정석이 부른 '아로하'는 드라마 종영때까지 차트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미도가 부른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와 99즈의 단체곡 미도와파라솔 - 너에게 난, 나에게 넌 / 밤이 깊었네 등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시즌2

마지막회인 12회는 시즌2가 없으면 안될정도로 열린결말로 종영을 했습니다.

 

장겨울선생의 고백에 키스로 답한 안정원교수, 익순에게 보냈던 소포가 반송된걸 들고 병원을 나서는 김준완교수. 추민하선생의 부름에 거절을 하고는 전처에게 온 전화에 병원을 나서는 양석형교수!

 

 

채송화교수에게 고백을 하고 천천히 대답해도 된다고 말한 이익준 교수까지. 이렇게 궁금증을 준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6개월뒤부터 제작에 들어가 2021년에 방송된다고 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등장인물외 주변인물들과 스틸사진들로 마무리하겠습니다.

 

0123456789
012345678910111213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