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사이트 총정리

by 바바붐 2020. 5. 28.

코로나19로 정부에서 5월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이 실시됐습니다. 이에 따라 지원금을 검색 및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정부에서 간단하게 사용처와 불사용처를 구분하였으나 헷갈리는 부분이 많음으로 아래 글을 보고 참고하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

 

 

긴급재난지원금은 기간의 제한없이 사용하는 것이 아닌 소멸형으로 5월11일을 기점으로 약 3개월 즉, 8월31일까지의 소비에만 해당됩니다. 이에 따라 기간에 맞춰 계획성있게 지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 명의의 체크카드에 세대원의 지원금까지 포함되어 들어가며, 지정 사용처에만 사용한다면 세대주의 어떤 체크카드를 써도 상관이 없습니다.

 

사용가능한 곳은 신용, 체크카드가 사용되는 중·소매장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전통시장, 동네마트, 주유소, 편의점, 병원, 약국, 미용실, 안경점, 서점, 문방구, 학원 등이 이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사용이 제한되는 곳은 대기업 계열의 소비처 또는 유흥, 보험, 공과금을 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실수하시는 게 동네에 있는 중규모 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인데 여기는 해당이 안 되기에 쓰실 수 없습니다.

 

동네마트에서는 사용가능하니 자세한 부분은 카드가맹점조회 또는 해당 마트에 전화를 하셔서 확인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요즘은 마트 앞에 배너나 A4 써서 표시를 해놓으니 인지하기는 쉽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사이트

 

 

정부에서 명시한 사용처가 구체적인 업체를 제시한 것이 아니라 업종을 이야기하는 것이라 혼돈스러운 부분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코에서는 긴급재난지금원이 진행됨과 동시에 검색 서비스를 실시하여, 해당 어플에서 위치동의만 하면 주변의 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편리하게 해놓았습니다. 또한 업종별로도 검색이 가능해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세대주가 사용하는 카드회사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드사에 접속하시면 보통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내용이 최상단에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을 선택한 후에 업종을 고르면 위치 주변을 중심으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곳에 표시가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서울, 경기도 등 광역 검색은 불가능하고, '개포1동'처럼 동 단위 세부지역으로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긴급재난지원금은 위축된 소비심리를 개선하기 위한 방편이지만 자칫 기준, 계획없이 쓸 경우 더 큰 지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유념하셔서 합리적인 소비하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