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by 바바붐 2020. 5. 27.

임플란트 비용이 부담스러워 치료를 차일피일 미루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치아는 오복 중에 하나일 정도로 소화의 초기단계를 담당하고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알아보고 진료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임플란트'란?

 

병원을 방문하기 전, 예측되는 질병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인지하고 가셔야 훨씬 수월하며 좋은 판단을 내리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을 알아보기에 앞서 임플란트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티타늄'이라는 금속 중에서도 굉장히 단단한 소재로 잇몸의 뼈에 위치에 넣고 그 위에 인공치아를 끼우는 형태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전혀 이질감없이 자연치아같은 효과를 주는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각 위치마다 잘게 씹거나, 끊거나, 무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어금니는 음식을 삼키기에 앞서 저작활동이라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이런 어금니가 흔들리거나 썩어서 치아의 뼈가 녹아있는 상태라면 식사를 할 때마다 불편하여 소화불량, 체중감소, 스트레스 등 다양한 질병을 얻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발치 후,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권했으나 비용이 부담스러워 방치하였을 때는 발치된 옆 치아가 눕게 되고 전체 치열이 망가져버리는 상황이 올 수가 있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빠른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특히나 어금니 같은 경우는 저작작용의 최전선에 있는 치아이기 때문에 잇몸의 상태도 매우 중요하므로, 잇몸이 좋지 않을 경우 이를 먼저 관리·치료해주는 기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어금니는 다른 치아에 비해 신경이 많이 지나가고, 가깝게 닿아있기 때문에 간단한 시술이 아니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환자에 맞는 맞춤형 과정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음식물을 씹을 때,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는 어금니 임플란트의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

 

 

점점 고령화되어가는 100세 시대, 치아의 문제는 몸 전체의 질병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화될 수록 문제가 생기기 쉬운 만큼 연간 50~60만명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있습니다.

 

노화에 있어 필수불가결로 연간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하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65세 이상의 국민들에게 의료보험으로 임플란트를 적용하여 부담을 줄이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에 가입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자격요건이 되기 때문에 보험적용으로 연간 2개까지 임플란트 가격의 30%만 부담하여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만 65세 이상에 해당하지 않는 연령입니다. 이 분들의 경우는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을 듣고 100%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을 갖기 마련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는 보통 소재와 잇몸 및 치아의 상태에 따라 비용에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치과 홈페이지에 써있는 저렴한 가격은 진료시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 얼마일까요?

 

 

보통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은 50~100만원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 웹서핑으로 50만원대 형성된 치과를 찾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임플란트는 영구적이지는 않으나 수명이 꽤 긴편으로 짧게는 10년, 길게는 20년까지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단순히 가격이 싸다고 좋은 게 아니라 얼마나 자신에게 알맞느냐로 따져야 합니다.

 

여기에 본 치아의 뼈가 녹아있을 경우, 평균 30~50만원 정도의 뼈이식 비용이 추가되고, 잇몸이 안 좋을 경우 사전 치료비용 10~20만원정도 추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요약

 

 

임플란트는 저작활동뿐만 아니라, 구강 전체의 잇몸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며 더불어 안면의 외모에도 추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에 가장 적합한 치료계획을 세운 후에, 임플란트를 뼈 속에 심게되며 뼈와 잇몸이 이를 받아들이게 하는 3~6개월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후 기둥을 연결하고 인공치아를 결합하면 어금니 임플란트가 완료됩니다.

 

어금니 임플란트가 필요하신 분들에 대해 다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심한 충치로 치아 뼈가 녹아 발치를 해야하는 분

 

2. 장기간의 틀니사용으로 염증이 생기거나 불편한 분

 

3. 선천적 또는 사고를 통해 치아가 없어 빈공간으로 둔 분

 

4. 어금니가 흔들리거나 치아 뿌리가 보여 물이 닿으면 이가 시린 분 

 

이상으로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치과에 방문하여 알아보시는 게 좋으며, 임플란트 진단 시 최소 2곳 이상의 치과를 가보고 비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