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by 바바붐 2020. 5. 26.

서울시 자영업자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코로나19 관련해서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위해 좋은 소식 전해드리려 합니다.

 

서울시에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은 5월 25일~6월 30일까지이니 자격조건이 해당되시는 분들은 필히 신청기간 놓치지 마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서울시만 해당되는거라서 다른지역 자영업자들은 해당이 되지 않다는 점 참고하세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해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월 70만원씩 2개월간 현금으로 준다고 합니다.

 

내용 한번씨기 확인하시고 여러 검색어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서울형 자영업자 생존자금,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기간 등으로 검색하시는데 동일한 내용이고 이 내용은 서울시만 해당되는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생존자금 신청과 동시에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원래는 5월까지 종소세를 내야하지만 8월 말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자영업자 분들을 위해서 종소세 내는 날짜도 연기되고 생존자금 지원금도 받을 수 있으니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안내입니다. 공적 마스크와 똑같이 5부제로 시행되니 출생년도 끝자리 확인하시고 신청가능한 요일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절차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만 되면 신청이 끝나니 아래에 상세히 신청방법과 절차 안내해드리도록 할께요.

 

 

온라인 신청같은걸 안해본 분들도 직접 하실 수 있게 알려드릴테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으로 구분되고 온라인 신청은 5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방문 신청은 날짜가 다르니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바빠서 직접 신청을 못하시는 분이나, 온라인 신청 기간을 놓치신 분들은 방문신청과 대리 신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직접적으로 신청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라만 하시면 5분안에 신청이 끝나니 잘 따라와주세요.

 

신청방법은 서울시자영업자생존자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간혹가다가 시스템 점검이거나 사람들이 몰리면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실때 서둘러 해두시면 좋습니다.

 

원활하게 사이트 접속이 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버튼을 찾아 들어가시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총 2단계 절차만 완료되면 신청이 끝나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1단계는 주민번호 인증입니다. 대표자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핸드폰으로 신청도 가능하니 바로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다음은 2단계 본인인증입니다.

 

본인인증은 1단계를 완료해야 할 수 있으니 순서대로 해주시고 핸드폰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완료됩니다.

 

대부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절차대로 설명드려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직도 안해보신 분들은 순서대로 모르시는 부분 찾아서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껍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하실때 궁금하신점 홈페이지에 있는걸 가져와봤습니다. 

 

다시한번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금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월 70만원씩 2개월간 현금 지원.

 

신청일 : 20년 5월 25일~6월 30일

 

전체 72% 지원, 10명중 7명꼴로 지원

 

PC와 모바일로 신청 가능

 

출생연도 10부제로 진행

 

서류제출 필요 없고 본인인증, 사업자등록번호 기재

 

 

이상으로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지원금 신청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