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구매후기'

50%이상 저렴, 'LG 86인치 TV' 만족스런 해외직구!

by 바바붐 2020. 3.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86인치 TV를 해외직구로 구입한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해외직구'라는 말을 들으면, 싸다고는 알고 있는데 절차가 복잡한 거 같아서 엄두가 안나게 됩니다. 저 역시도 그랬는데요. 큰 맘 먹고 해봤는데 쉽고 간단하더라고요.

 

의외로 간단했던 TV 해외직구

 

 

합리적인 소비에 늘 따라붙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해외직구' 같아요. 인터넷이며 TV에서 해외직구가 적게는 30% 많게는 50%이상 저렴하게 구매하는 걸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과 함께 복잡어렵겠지...라는 생각이 공존했었어요.

 

이사를 가게되는 시점에 큰 TV를 한번 사보자 생각해서 86인치 TV를 검색해봤는데........500만원 후반대에서 800만원대까지...정말 후덜덜한 금액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야말로 해외직구를 해보고자 알아보니 구매대행업체가 있어서 의외로 간단하더라구요. 원래 구매 전 '해외직구'의 이미지는 아마존같은 글로벌 사이트에 가입하고 비자카드 등록해서 영어로 주문서 작성하고....

 

이런 복잡한 절차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네이버'검색에서 찾아 구매대행을 쓰니 국내주문처럼 매우 간단하더라구요

 

 

 

드디어 주문완료! LG_86UM8070PUA 86인치 4K 스마트 UHD TV를 230만원대에 주문을 했네요..ㅎㄷㄷ 정말 국내 일반 구매랑 가격차이가 어마어마한 거 같아요.

 

물론 국내랑 해외랑 품번도 다르고, 제품의 모든 것이 같다고는 할 수 없겠으나 가볍게 단적으로 봤을 때는 정말 너무 큰 차이네요. 사실 이번에 TV 주문하면서 살짝 자괴감까지 들었어요. 그동안 나는 왜 국내 주문을 고집했을까...하면서요.

배송날짜는 구매일로 부터 약 2주정도 걸리네요! 2주고 2달이고, 이 정도 가격차이면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죠. 그럼 지금부터 배송부터 장점, 단점, 꿀팁까지 모두 다 말씀드려 볼게요.

 

 

어마무시하게 큰 86인치 TV

받고나서 정말 깜짝 놀랐어요. 정말 어마어마하게 크더라구요....바닥에 놓았는데 움직이는 동선이 불편할 정도의

큰 크기였어요. 기사님 2분이 오셨는데 엘리베이터에 안들어가서 계단으로 가지고 오셨어요...세상에

세워보니 크기가 더 눈에 확! 저희 집이 33평인데 세우니까 거실 가로 길이 반이상을 차지하네요...하지만 이 설레임이란. 개봉하는 과정도 엄청 조심스럽고 힘든 편이에요. 일반 TV의 경우 한사람이 들고 내려도 큰 문제 없는데

 

 

86인치는 워낙 크다보니 아무래도 개봉하는 것 자체가 정말 큰 업무인 듯해요. 벽 쪽에 세워보니 기존 TV하고 비교가 돼서 진짜 실감이 나더라고요.

 

배송기사님한테 벽걸이 작업 요청 X

인터넷에서 TV를 구매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옵션에 '벽걸이브라켓'을 달지말지 결정해야 해요. 예전 TV의 경우, 배송기사님을 통해서 벽걸이를 진행했는데 사실....좀 불만스런 부분들이 있었어요.

뭐랄까 꼼꼼/섬세, 전문적이지 않고 대충 달아준다는 느낌이랄까...그래서 이번에는 큰 TV를 산 만큼! 전문업체를 통해서

벽걸이 TV를 설치하기로 했어요! 우선 받자마자 스탠드로 해서 TV가 문제없나만 확인했어요.

 

 

벽걸이 업체를 찾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친절한 거 같아서 스타TV란 곳에 의뢰를 했어요. TV구매 시, 배송기사님이 해주시는 건 26만원이었는데, 스타티비는 16만원에 전부 완료해주신다고 하네요. (브라켓 포함)

저희 집 벽은 '아트월타일' 스타일이구요. 뚫는게 꽤 어려운 작업인지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렸어요. 확실히 전문업체라 그런지 수평 재는 것 부터 꼼꼼하게 하나하나 체크하시고 진행하시더라구요.

드디어 설치 완료!!! 사진으로 보니까 가늠이 안가실 수 있는데, 엄청나게 커요 정말. 이제 정말 TV 볼맛이 날 거 같아요! 처음 시도한 해외직구, 대만족인 거 같아요.

 

86인치 TV 해외직구 주의사항

화소가 딸리는 영상은 깨짐 현상이 있어요. TV를 보다보니 깨지는 현상이 살짝씩 있었어요. 그 때 그 무너지는 심장..."난 직구에 실패했구나...큰일이다.." 하지만 그게 TV문제가 아니라 각 채널마다 송출되는 화질의 차이 때문에 생기는 거더라구요.

 

 

대부분의 채널들이  86인치의 화소를 못맞춰서 깨지는 현상이 나타나는 거라네요. 혹시 TV가 문제이지 않을까 의심되시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4K'를 검색해서 보시면, 엄청나게 또렷한 화질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벽걸이 설치는 꼭 전문업체에 하세요. TV배송이 오면 바로 설치하고 싶은 마음에 기사님에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럴 경우 이 비싼 TV가 잘못 설치되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어요.

 

요즘은 벽걸이 설치 TV업체들도 배송기사님이 가신 후, 1~2시간 이내에 옵니다. 돈도 훨씬 저렴하니 꼭 전문업체를 통해 설치하세요. 만약 배송 당일 오전에 문자가 왔다면 바로 연락해서 당일 오후 늦게로 설치 스케쥴 잡으시면 됩니다.

 

 

브라켓은 정품 쓸 필요가 없어요. 왠지 모르게 비싸고 무거운 TV라서 정품을 써야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전혀 그럴 필요없어요. LG정품은 TV각도를 움직일 수 있고, 중소기업 제품은 고정이 된다는 그정도 차이입니다.

 

어짜피 TV가 크고 무거워서 각도를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고정하는 게 좋아요! 안전성면에서도 고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중소기업 브라켓 + 벽걸이 + 셋톱박스 2개 숨기기] 이렇게 해서 총 16만원 냈어요.

*중소기업 브라켓은 4만원 / LG정품 브라켓은 12만원 입니다. 금액차이 엄청나지 않나요?!

 

기간 여유가 있으신 분들만 주문!

혹여 언제올까 노심초사 매일 배송일정만 들여다 보시는 분이라면 해외직구는 절대 비추합니다. 해외직구는 통상 2주에서 길게는 6주도 걸리기 때문에 급한 일정으로 받아야 하시는 분들은 주문하시면 안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문했었는지 까먹을 정도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배송 대행업체에 백날 전화해도 아무 도움을 줄 수가 없기 때문에 기다리고 또 기다리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님 집 평형대는 00인치가 좋아요!

TV 구입하려고 국내 매장들 들어가서 둘러보다보면 한번씩 꼭 듣는 이야기가 있어요. "몇 평이세요?", "그 평수에는 이 정도 인치가 좋아요!" 쇼파와의 거리를 통한 눈의 피로를 줄이는 효율적인 거리를 말하는 건데요.

 

솔직히 저는 30평형대 집 2번 이사하면서, 매장 영업사원이 추천하는 40인치도 사보고 120인치 프로젝터도 써보고 지금 86인치 해외직구도 다 해봤는데요. 그냥 큰 게 장땡이에요. 눈 피로요? 전혀 없어요! 오히려 만족감에 취해서 더 좋아요!

 

 

어짜피 TV를 하루종일 보는 게 아니기 때문에 눈이 피로하고 뭐고 없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20평대 이상의 집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절대적으로 큰 TV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상 해외직구 TV 구매후기였습니다. 많은 도움되셨길 바래요!!! 성공적인 해외직구하세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