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옛날 생각은 났지만 매우 실망스러웠던 '처갓집 양념치킨'

by 바바붐 2019. 9. 19.

'추억은 추억일 때 아름다운가 봅니다...'

초등학교 때, 치킨이 먹고 싶으면

늘 생각하게 되는 브랜드는

'처갓집' 치킨

'페리카나' 치킨

2가지가 대명사처럼

머리에 팍!

 

그 때만 해도

치킨브랜드가 이렇게 많지 않았는데

정말 치킨공화국이 된 듯.....;;

 

유튜브를 보다가

종종 걸리는

'처갓집' 순살양념치킨에

밥을 먹는 유튜버들을 보게되면서

(가르마, 유디티 등등)

한번 시켜먹어야겠다 생각!

 

 

네이버, 다음 포털 블로거들도

워낙 칭찬일색이라

근 10년 이상 먹어보진 않았지만

후회가 없을 듯한

안정감에 주문! ㅋㅋ

 

그 어렸을 적 먹었던

'처갓집' 양념치킨의

고소하면서 달달한 양념을 향해

고고싱!


'처갓집 올리고당 양념치킨' 순살

그냥 양념치킨일 줄 알았는데

메뉴이름부터 달달하네요 ㅋㅋㅋ

 

'깔끔한 포장과 서비스 Great!'


처갓집 양념치킨의 트레이드마크인

저 '닭 캐릭터'가 입체적으로

디자인되어 있네요 ㅋㅋㅋㅋ

어렸을 땐 브랜드마크로만

봤었던 거 같은데 ㅎㅎ

 

캐릭터가 왠지모르게

친근해서 그런지

더 기대되는 느낌!!!


번외이야기지만

케이스에 들어가 있는

치킨사진들이 그다지...

맛있어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ㅎ

 

확실히 올리고당(물엿) 양념이라 그런지

치킨이 다른 브랜드 대비

반짝반짝 광이 나고 있었어요 ㅎ

 

굉장히 먹음직스러움 ^_^

양념도 엄청 많이 묻혀주셔서

치킨이 뭉칠정도 ㅋㅋㅋㅋ

특히 그 특유의 달달한 향기가

케이스를 열자마자 솔솔~

 

이렇게 포스팅할려고

사진을 찍는 시간이 참

고통스러울 정도였어요

 

 

'배달의 민족' 처갓집 리뷰이벤트에

참여해서 사장님께서

감자튀김도 한봉지 같이 주셨네요

 

이 만족스러움 뭔가요..ㅎ

달달한 치킨에

고소짭쪼름한 감튀 조합이라니

 

늘 함께하는

'빅토리아 탄산수'와 함께

치느님을 영접하러 고고싱!

'비쥬얼은 만족...근데 퀄리티가 아쉽'


이 무자비한 비쥬얼 보소...ㅎ

먹기 전에 이미 침샘폭발

 

근래 주문했던 치킨 중에

비쥬얼로만 따졌을 때는

손꼽히는 수준같아요

 

진짜 먹음직스럽지 않나요?!ㅎㅎ

이렇게 들고 찍으려는데

아들이 이 엄청난

치느님의 자태에 반했는지

 

자기 달라고 해서

사진만 찍고 바로 아들 입으로..;;


맛은 옛날 어렸을 때

먹었던 그 양념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서 참 좋았어요

 

근데

한입 먹고

두입 먹고

 

"잉??!!" 하면서

실망이 막 몰려왔어요 ㅠ

 

"치킨 퀄리티가 왜 이렇지...."

 

우선 튀김옷이

너무너무

너~~~~~~~무

두꺼웠구요

 

치킨 비계의 비중이 커서

정작 살이 없는 조각이

대부분이었어요

 

심지어 살이 없이

튀김옷만 온 것도 몇 개나 발견 ㅠ

 

 

정말 배고파서 시킨 거라

3~4조각 먹긴했는데

 

느끼함은 기본이고

비계 비중때문에

식감까지 별로여서

포크를 내려놓았네요...ㅠ

 

사진에 보이는

작은 덩어리는 살이 없는 튀김인데

씹으면 내가 치킨껍질튀김을

시킨건지...하는 의문이....ㅠ

 

물론 어느 브랜드나

중간 중간 살이 없는 튀김이

올 수 있다는 거 모르는 거 아닌데요

(그렇게 빡빡한 스타일 아니에요ㅠ)

 

이날은 생각보다 좀 심했어요

 

과장된 표현일 수도 있지만

포크를 내려놓고 나서

"내가 과연 치킨을 먹은건가?"

라는 말을 되물어 볼 정도였어요

 

단순히

'기대감이 크면 실망도 큰 법' 정도의

대비된 실망감이 아닌

그냥 퀄리티가.....

 

 

특유의 양념빼고는

군대에서 냉동으로 돌리는

치킨정도 였어요

(아시죠?! 그 이쑤시개로 꼽아먹는..)

 

아~ 이 실망감 어쩌나 ㅠ

 

'그나마 엽떡이 함께해서 살았어요!'

어제 '엽기떡볶이' 오리지날맛을 시켜먹고

반정도 남은건데

이게 저녁을 살렸네요

 

물 좀 더 넣고 조리했더니

양념도 더 잘 베어있고 꿀맛!


사실 생각했었던 건

워낙 유튜버들이

치킨에 엽기떡볶이 조합을

많이 먹어서

한번 나도 먹어보자라는 식으로

주문한 거 였는데....웬걸

 

추억은 추억대로

상처를 입고

저녁은 저녁대로

별로가 된

아주 별로인 선택이

되어버렸네요

 

개인적으로 다시 시킬 생각은

1도 없는 처갓집 양념치킨

우리 동네 지점이 맛없는 건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