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매운 치킨의 최강 궁합! 네네치킨 '쇼킹핫반 매콤치즈스노윙반'

by 바바붐 2020. 2. 27.

매운 치킨의 NO.1 조합

네네치킨

'쇼킹핫반 매콤치즈스노윙반'


예전에 길가는 어떤 외국인들에게

뉴스 리포터가

"한국인의 음식 맛 어떠세요?"

라고 질문을 했더니

대부분이 "맵다"라고

대답을 하더라고요!

 

심지어 어떤 분은

"도대체 호신용으로 쓰는 고추를

왜 원액으로 먹는지 모르겠어요"

라고도 하시더라고요;;

'캡사이신'을 말씀하시는 거 같은데

저도 이 말 듣고 보니

저런 관점에서 바라볼 땐

좀 이상하긴 했어요 ㅎㅎ

 

뭐랄까 자기자신한테 하는

가학적인 행동의 느낌?!ㅋㅋㅋ

 

매운 음식은 스트레스가 풀리는

특유의 매력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매우

즐겨찾고 좋아하는 편이에요

 

 

집에서 주문해서 먹는

매운 음식하면 대표적으로 대부분

'엽기떡볶이'부터 생각하긴 하는데요

오늘은 또 '치킨'이 땡기는 날이라

치킨에서 고르기로 했어요!

 

우리나라에서 매운맛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각 브랜드별로 매운치킨이

하나씩 있죠!

 

브랜드별 매운치킨

또래오래 - 리얼핫양념치킨
멕시카나 - 땡초치킨
BBQ - 뱀파이어치킨
네네치킨 - 쇼킹핫양념치킨
페리카나 - 핫데블치킨
처갓집 - 매운불양념치킨
굽네치킨 - 볼케이노
치킨매니아 - 청양불고추치킨
BHC - 맵스터 더매운맛
교촌치킨 - 레드오리지널

이 정도가 대표적인 거 같아요!

 

정말 이름만 들어도 후덜덜할 정도로

매워보이긴 하는데요

사실 개인적으로 매운 걸

좋아하기도 하고

잘 먹기도 한 편이라서

냉정하게 판단하면

 

 

네네치킨 - 쇼킹핫

치킨매니아 - 청양불고추치킨


이거 두개 빼고는

정말 많이 맵다의 느낌은

아닌 거 같아요!

 

한창 이슈였었던

'BBQ 뱀파이어치킨'은

먹어봤는데 사실 맵긴맵지만

맛있게 매운 게 아니라

그냥 맵기만한 치킨이었어요 ㅠ

그래서 제 개인적인 순위에선

제외시켰어요 ㅎㅎ


서론이 좀 길긴했네요....ㅎ

오늘은 제 개인적으로

매운 치킨의 최강 궁합일 거 같은

 

네네치킨 (순살)

쇼킹핫반 + 매콤치즈스노윙반

을 주문했어요!!

 

기대기대설렘설렘 +_+


치킨을 받을 때의 설레임

+ 네네치킨의 추억


주문한 치킨박스가 왔을 때의

그 설레임 아시죠? +_+

엔돌핀이 마구마구 상승하고

식욕이 아파트 28층을 뚫고

지나가는 이 느낌 ㅠ

 

그 고소하고 매콤한 향이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반반 주문으로 배달료까지

2만원이 훌쩍 넘은

2만2천원이네요;;

 

배달료가 이제는 당연시 되었지만

치킨값을 훌쩍 높인

주범이 되어버렸네요 ㅠ

옛날에는 치킨이 2만원 넘으면

말이 되나? 생각했었는데

요즘은 2만원 안넘기고

시키기가 어려운 거 같아요.....;;

 

치킨박스를 열 때

두근두근두근 +_+

 

네네치킨 자체가

'유재석'을 모델로 워낙

인지도도 많이 올리고

좋은 브랜드 느낌으로 자리잡아서

선호하는 편이기도 한데요

 

참 아쉬운 건

초심과는 살짝 달라졌다는 점?!

 

 

옛날의 네네치킨은(10년 전쯤)

치킨박스의 윗부분!

저 콜라있는 부분이

부가적인 것들로 가득 찼었거든요

콘샐러드, 아이스크림,

양념소스...등등

 

근데 이제는 굉장히 단촐한;;

매우 허전함 씁쓸한

느낌마저 드네요

 

물론 서비스라는게

당연시 되어야 할 건 아니지만

나름 추억이 있던지라

갑자기 생각이 ㅎㅎ

 

빛깔이 정말 어마무시하네요!

 

딱 사진만 봐도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치킨이 아닐까 생각드네요 ㅎㅎ

 

보통 대부분은

매운 걸 하나 시키면

순한 걸 하나 시키기 마련인데

저는 NONONO!!

 

 

전 매운맛이면 매운맛

짭쪼름하면 짭쪼름한 조합으로

통일하는 걸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ㅎㅎ


매운 치킨은 역시

네네 '쇼킹핫' 이죠!!


제가 치킨브랜드 중에

가장 '맛있게 맵다'라고 생각하는

네네 '쇼킹핫치킨'

 

캡사이신맛이 덜하고

굉장히 꾸덕꾸덕한 매력이 있어서

너무 맛있어요!

 

퀄리티 정말.....ㅎㅎ

오랜만에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쇼킹핫치킨은 첫 조각 먹을 땐

그다지 안 매운 편인데

3조각 정도 연속으로 먹으면

막 올라오는 스타일이에요

 

 

꽤나 매운 편이면서도

소스가 엄청 매력적이라서

중독성있어요 ㅎ

살짝 달짝지근한 매콤함?!

정도 생각하시면 좋고

인위적인 캡사이신의

매운맛이 아닌

고추 맛이 많이 나는

매운 치킨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나름 젓가락으로 예쁘게

반을 갈라보려 했는데

되게 안 예쁘네요 ㅎㅎ

 

네네치킨의 핵심은

'살의 촉촉함'인 거 같아요

속이 정말 촉촉하면서도

튀김이 바삭하고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많이 느끼하지 않은 게

정말 딱 제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네네치킨'의 어떤 메뉴를 시켜도

기본적으로 치킨이 맛있다보니

기본 이상은 하는 거 같아요!

 

이 순살의 매력이란!


달콤매콤의 매력,

'매콤치즈스노윙'


일반 치즈스노윙은

색이 노란편인데 확실히

매콤치즈스노윙이라서

엄청 붉으스름한 색을 띄었어요 ㅎ

 

치킨에서도 살짝

매콤함 향이 났었구요!!!

 

'매콤치즈스노윙'은

제가 워낙 스노윙 종류를

좋아하긴 하는데

살짝 호불호가 있긴 할 거 같아요

 

일반 치즈스노윙이나 야채스노윙은

짭쪼름한 맛이 강한 치킨이죠

그런 기준으로 봤을 때

'매콤치즈스노윙'은 이름만 보면

짠맛에 매운맛이 더해졌구나

정도로 생각할 수 있는데

 

 

의외로 정말 달았어요!

오히려 매콤한 맛이

거의 안 느껴질 정도로 달다고

하는 게 맞을 정도로 달더라고요

 

근데 역시 스노윙은 스노윙인게

뿌려지는 가루가

너무 맛있고 매력적이라서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처음엔 달다가

먹다보니 매콤해지는?!ㅎ


이 조합 엄청 괜찮은 거 같아요!

처음에 주문 목적은

매운 치킨 2종류를 함께

먹어보자의 생각으로

시켰던 건데

 

 

매콤치즈스노윙이

많이 맵지 않아서 오히려

딱 깔끔하고 좋게 먹은 거 같아요

 

매운 치킨을 드시고 싶다면

이 조합 추천드려요!!!


네네치킨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