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담백하면서 풍미까지 있는 게살볶음밥, '칸지고고' 선유도점

by 바바붐 2020. 2. 26.

게살볶음밥이 이렇게 맛있네!

'칸지고고' 선유도점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음식의 경우,

음식점마다의 큰 차이를

못 느끼는 스타일이에요

 

차이나 레스토랑처럼

비싼 곳이나

동네중국집처럼 저렴한 곳이나

개인적으로는 거기서

거기인 느낌이더라고요

특히나 짜장면은...ㅎㅎ

 

 

그래도 가끔 기름진 음식이

마구마구 땡길 땐

중국집을 방문하곤 해요!

메뉴가 워낙 많아서

들어가서도 뭘 먹을지

고민을 좀 해야하긴 하지만;;

 

오늘은 선유도역 주변에 있는

맛집으로 꽤나 유명한

'칸지고고'를 소개할까해요!


중국집은 늘 메뉴 고민...


매번 중국집 갈 때마다 느끼지만

메뉴를 뭘 먹어야할지

고민할 정도로 다양한 거 같아요

단번에 고른 적이 없는 듯;;ㅎ


혹시 '칸지고고'의

매장 외부나 '짜장면'관련

포스팅이 보고 싶으시면

눌러주세요!

(예전 포스팅이에요)


워낙 면덕후라 면에서

고민을 하고 있던 찰나

 

 

사장님께서 'XO게살볶음밥'이

굉장히 맛있다고 추천해주셔서

믿고 바로 결정했어요 ㅎㅎ

 

혹시 게살볶음밥 앞에 붙은

'XO'가 뭔지 궁금하실 분도

계실 거 같아 잠시 설명을!

 

XO게살볶음밥의 'XO'란?

중국에서 음식의 매운맛을
내기 위하여 많이 쓰이는
매운 해산물 소스입니다

XO는 'Extra old'란 뜻으로
최상급 꼬냑의 XO에서
시작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XO소스 자체가
다른 일반소스대비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내기에
중국요리에서도 굉장히
수준급 프리미엄 요리에만
들어가기 때문에
이에 맞춰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지었다고 합니다

'XO게살볶음밥'은
이 XO소스를
사용했다는 뜻입니다


게살볶음밥이

이렇게 맛있을 줄이야...


기대했던 게살볶음밥이 나왔어요!

처음에 볼 때는 그냥저냥 느낌?!

뭔가 플레이팅이 팍 눈에

띄는게 아니라

접시에 볶음밥 담아온

딱 그 자체라서 ㅎㅎ

 

XO소스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한 냄새가 났구요

전제척으로 비쥬얼도 빨간 편이었어요

게살은 중간중간 꽤 보였고요

 

볶음밥 자체가

꼬들꼬들하니 정말 맛있었고요

특유의 기름에 볶은 느낌이

매우 강했던 거 같아요

 

 

고수하면서 살짝 짭쪼름한 맛!

 

사실 이것만 먹으면

조미가 많이 되지 않은

굉장히 웰빙스러운 맛이에요

 

그래서 '핵심포인트'

볶음밥에서 짜장을 뺀 다는 건

범죄죠 범죄 ㅎㅎㅎ

 

사장님께 짜장소스를

좀 달라고 해서

 

이렇게 떠서 먹었어요

XO게살볶음밥에 짜장을 넣으니

맛이 확달라지고

풍미가 엄청 높아지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짜장소스를 부탁한 건

탁월한 선택이었었던 거 같아요

 

그런데 이렇게 말씀안드려도

볶음밥에는 당연히 짜장이

나와야하지 않나 하고

잠시 생각했었네요 ㅎ

 

 

게살볶음밥 자체가

살짝 매콤함과 더불어

고소함이 있는데

아쉽게 짭쪼름한 맛이

안나서 다소 싱거울 수 있거든요

 

그런데 짜장을 넣으니까

확실히 특유의 맛이

입 안을 감돌고

너무 맛있었어요

 

 

XO게살볶음밥!

괜히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게 아니었나봐요

 

이렇게 맛있다니

이제 칸지고고 가면

이것만 먹을 것 같아요!

광고/홍보와는 전혀 관련없는

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_^


게살볶음밥

볶음밥 중에 최고♥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