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스타벅스'가 제일 좋다구요? 전 '뚜스뚜스'가 최고예요!!!

by 바바붐 2020. 1. 4.

TV에도 자주 방송된

디저트커피숍 '뚜스뚜스'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은

자영업 업종하면

'치킨'이랑 '커피숍'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ㅎㅎ

 

그 중에서도 커피숍은

정말 100미터 內에도

많을 때는 3~4개가 발견되는

과열경쟁 업종 중 하나인 거 같아요

 

스타벅스 / 이디야

커피빈 / 커피그래피티 / 드롭탑

쏭카페 /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 커피콩 / 탐앤탐스

.

.

대략 이정도 생각나는데

프랜차이즈 아닌 자영업 브랜드까지

생각하면 정말 엄청 많겠죠;;

 

 

아무래도 이렇게 많다보니

원두의 퀄리티, 컨셉,

브랜드의 선호도, 가격 등

개인취향에 따라서

가는 커피숍도

각양각색인 듯 싶어요

 

과반수 이상은...스타벅스겠지만 ㅎ

 

개인적으로는 스타벅스보다

훨씬 좋아해서 자주가는

디저트까페가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해요!

 

바로 방송에도 몇번 소개된

'뚜스뚜스'선유도역점 이에요

 

 

SBS '생방송투데이' 방송화면

 

그럼 고고싱해볼까요!


구매 안할 수 없는 매력!

먹음직스러운  빵


 

 

보기만해도 참 먹음직스러운 빵들이

엄청 많이 진열되어 있어요

 

'뚜스뚜스'에서 처음

"빵이름도 이렇게 어렵구나"라고

느꼈어요 ㅋㅋㅋㅋ

 

브리슈오 / 에그데니쉬 / 포카치아

 

막 쓰여져있는데

눈에는 잘 안들어오더라구요

빵이 예뻐서 빵만 보임 ㅎㅎ

 

 

 

딸기가 올려진 빵부터

소시지빵도 남다르게 생겼어요

크로아상도 초콜릿부터 녹차까지

다양하게 만들어져 있구요

 

먹기가 미안할정도로

예쁘게 생겼더라구요 ㅎㅎ

 

 

 

한 켠에는

식빵이랑 바게뜨도

비치되어 있어요;;

 

종류도 다양하고 뭔가 좀

건강한 느낌이 나는 듯한..ㅎㅎ


미친 비쥬얼!!

먹기 아까운 케이크


 

 

'뚜스뚜스'하면 또

케이크를 빼놓을 수가 없어요

그 많은 커피숍을 다녀봤지만

여기가 제일 보기좋게

잘 만드는 거 같아요

 

종류도 일반 조각 케이크가

아니라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레몬치즈케이크

후레이제

가나슈무스케이크


이렇게 3개가 계산대

바로 옆에 진열되어 있네요

 

 

'레몬치즈케이크'가

그렇게 맛있다는데

가격을 보고 흠칫 놀랐어요;;

 

나중에 결혼기념일 때

한번 사서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후레지에'는 딸기가

정말 많이 들어간 거 같네요

보기만 해도 상큼한 느낌;;

 

 

 

케이크를 직사각형으로

조각내어 파니까 또

색다르네요 ㅎㅎ

 

'후레지에'는 저렇게

조각내어도 전부 딸기가

들어있는 거 보니 한판에는

엄청난 양이 들어가나보네요

 

뻬레로까레는 보기만해도 달구요;;

 

 

 

이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때

방문했으면 100% 먹었을만 하네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딱인

케이크인데 판매가 안된 수량이

남았는지 비치해 두었네요 ㅎㅎ

 

 

근데 시선폭행이 워낙 심해서

크리스마스고 뭐고

이것만 보이더라구요

특히 '루돌프' ㅋㅋㅋ

뿔까지 만든 센스가;;


결정장애를 이겨낸

고심 끝의 주문


 

 

한 쪽에는 이렇게

완제품 형식으로 된

과일착즙주스와 샐러드도

팔고 있어요

 

메뉴가 정말 다양하네요

 

다양함에 따라

뭘 주문해야 할지도

고민이 되는 상황이죠;;ㅠ

 

 

 

다크로스트

어쎈틱로스트

씨에로블루


3가지의 원두로 나누어져 있구요

로스팅/신맛/쓴맛의

차이인 거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신맛이 덜한

다크로스트가 제일 낫더라구요

 

 

 

음료는 '카페라떼'와 '뱅쇼'

빵은 '크로와상' & '뱅오쇼콜라'

이렇게 주문했어요

 

 

 

뱅쇼는 카운터 옆에

이렇게 눈에 띄게

비치해놨길래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와인에 시나몬/과을 등을

첨가하여 따뜻하게 끓인 뱅쇼와

젤리를 넣어 씹는 재미까지 더한

뚜스만의 겨울 음료


이렇게 설명하고 있네요

뭔가 달콤상큼할 듯한 느낌!


예뻐서 보는 재미에

맛있어서 눈깜짝!


 

 

다크로스트 원두로 시킨

'카페라떼' 예요

 

예쁘게 나뭇잎 느낌을

내주셨는데

제가 실수로 사진을 안찍고

한 입을 하는 바람에

살짝 찌그러졌네요;;ㅎ

 

 

확실히 엄청 진하고

원두의 향이 너무 좋았어요

커피 본연의 진한 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원두는 '다크로스트'가

제일 좋은 거 같아요

 

 

 

호기심에 시킨 '뱅쇼'예요

뱅쇼도 한 입 댄 상태라

살짝 양이 줄었네요 ㅠ

 

광고사진처럼 예쁘게

나오진 않아서 좀 뭔가

이질감이 있긴했는데

 

 

시나몬하고 레몬의 맛이

조화롭게 믹스되어서

꽤 괜찮았어요

 

그런데 단 거를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비추하는 메뉴예요

엄청 달 거든요 ㅎㅎ

(당 땡길 땐 한번씩 OK)

 

 

 

'크로와상' & '뱅오쇼콜라'

빵은 원사진을 먼저 보여드려야

이해하실 수 있기에.....ㅎㅎ

 

 

 

크로아상의 특징상

컷팅시 바스라지기 때문에

참 예쁘진 않네요 ㅋㅋㅋ

 

맛은 너무 고소하고 좋았어요

커피랑 정말 궁합이 100%


뚜스뚜스에 가서

커피만 시키는 건

좀 뭔가 아쉬움이 남아요

 

케이크나 빵하고 꼭 같이 드세요


눈도 입도 즐거운

제 마음 속 1위 커피숍

 

 

 

선유도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

 

 

'더스테이트 선유호텔' 1층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