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내가 알던 미숫가루 맛이 아니야!! 푸르밀 '미숫가루우유'

by 바바붐 2019. 12. 13.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많이 마시는 '미숫가루우유'


아침식사는 정말 간단하면서도

포만감있는 식사가

가장 좋은 거 같아요

 

그래서 보통

사과같은 과일류나 곡물쉐이크를

많이 먹곤 하는데요

 

우연히 마트를 돌다가

푸르밀에서 나온

'미숫가루우유'를 발견했어요

 

처음에 보고는

"오호!!" +_+

별게 다 나오는구나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작년 여름에 출시....

그 때는 꽤나 이슈몰이를

했었던 우유더라구요...;;

전 왜 이렇게

이슈에 뒤쳐질까요 ㅋㅋ

우유케이스 때문에 그런지

굉장히 진하고

고소할 것 같은 느낌!!

기대가 많이됐죠 ㅎㅎ

 

그럼 리뷰 고고싱!


활용도가 높은 우유!


꿀이 많이 들어간

미숫가루 우유라서 그런지

활용할 수 있는

간식이 많더라구요 ㅎㅎ

 

팥빙수에도 딱 좋을 거 같고

시리얼은 말할 것도 없겠죠

 

확실히 우유보다

훨씬 고소하고 

꿀이 들어가있어

단맛까지 있기 때문에

웬만한 건 다

꿀조합 가능할 거 같아요

 

근데

활용도가 높은 만큼

750ml에 3천원 초/중반대로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일반우유가

1,000ml 2개에

보통 3천원 후반대인 걸

감안하면 꽤 비싼 편이죠

 

이 부분은 생각하기 나름이라

미숫가루의 특성을

감았했을 때는

저렴하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말을 했지만

패스패스패스! ㅎ


재료는 좋지만...

다이어트와는 안어울려요


우유 70%

정제수, 설탕

미숫가루분말 4.7%

현미, 대두, 보리

흑미, 수수, 참깨

사양벌꿀 1%


원재료는

이렇게 들어가네요

꿀로만 단맛을

낸 줄 알았는데

판매가격 때문에

설탕도 같이 넣어서 아쉽;;

 

미숫가루 분말이 4.7%로

굉장히 적어서

먹기 전에 느낌은

대략 맛만 냈겠다

생각했어요 ㅎㅎ


나트륨 45mg

탄수화물 14g

당류 13g

지방 2.9g

포화지방 1.9g

콜레스테롤 10mg

단백질 2.7g


총 750ml 中

100ml당 95kcal에

속하는 영양정보네요

 

 

확실히 미숫가루의 특성상

탄수화물 함량이 좀 있고

설탕과 꿀이

다량함유 되어있네요

 

보통 성인기준

한컵에 못해도 250ml는

마신다고 잡았을 때

30g이 훌쩍 넘는

당을 섭취한다고 보심 돼요;;

 

보통 하루 권장량이 40~50g

인 걸 감안했을 때

단 한잔으로 하루 70%이상을

섭취하는 거네요 ㄷㄷ

 

하지만 이런 부분

전부 생각하면

아무것도 못먹죠

 

전 다이어터/유지어터의

기준으로 말씀드린 거고

가끔 한잔 정도야 뭐;;ㅎㅎ


굉장히 짙고 단 미숫가루


우리가 보통

타먹는 '미숫가루'의 경우

맛이 정말 좋지만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귀찮아서 잘 안먹게 되죠

 

푸르밀 '미숫가루우유'는

이 부분을 잘 캐치해서

'귀차니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잘 어필한 거 같아요


개인적인 맛평가는

'꽤나 별로' 였어요;;

 

우선 음료를 부울 때

굉장히 찰진 느낌이 나서

엄청 고소하겠다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단맛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이 나더라구요

 

 

벌꿀이 1% 들어간거면

저 단맛은 전부 설탕이란

이야기인데...ㅠ

 

정말 너무 달았어요

 

이건 개인취향이겠지만

저는 미숫가루를

고소한 맛에 살짝

달짝지근 정도로 마시거든요

 

저하고 비슷한 취향이시면

절대절대 비추해요

 

그리고 우리가 보통 알고있는

미숫가루맛하고는 좀 달라요

 

보통 마시는

미숫가루는 특유의 곡물맛이

많이 나는데 반해

이건 눈감고 마시면

"이게 뭐지?!"라는 느낌

 

미숫가루라고 생각하고 마셔서

살짝 엇비슷하구나 정도지

맛은 아예 다른 거 같아요

 

그리고 먹고 나서

끝맛이 개운하지 않고

씁쓸시큼한 맛이 나서

너무 별로더라구요

 

 

냉정하게 평가해서

개인취향의 문제가 아니라

대중적인 맛을 못잡은게 아닐까

생각했어요 ㅎㅎ

 

경험상 한번쯤 드셔보시는 건

나쁘지 않지만

어머니가 해주셨던

미숫가루를 마시고 싶으셔서

구매하시는 건 정말 비추요!


내가 알던 미숫가루맛이 아냐

재구매 생각은 1%도 없음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