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아빠사는이야기/↘ 솔깃한 '먹는일상'

된장찌개의 절정! 끝판왕! 양평동 '또순이네'

by 바바붐 2019. 11. 26.

진정한 된장찌개는 이런 맛

'된장찌개'계의 어벤져스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를

너무너무 좋아해요!

주에 못해도 꼭 한번정도는

먹게되는 거 같아요 ㅎㅎ

 

이렇게 좋아하니

당연히 여기저기 된장찌개

맛집은 전부 다녀본 거 같아요 ㅎ

 

양평동 '또순이네'

선유도역 '너도나도식당'

경주 '토함혜'

종로 '뚝배기집'

제천 '청풍황금떡갈비'

강화 '편가네된장'

부산서면 '마마된장'

충남당진 '우렁이박사'

.

.

대충 생각해보니 손꼽히는 곳은

이정도 되는 거 같아요;;

 

 

'된장찌개' 자체가 주메뉴라기 보다는

부메뉴에 가까운 느낌인데

제가 가본 식당들은

주를 뛰어넘는

'부'(된장찌개)맛집이라해도

전혀 손색이 없었어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전국에서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 양평동 '또순이네'를

소개할까해요!

 

정말 어찌나 맛있는지....

고고싱!


회식하고 포장까지 GOOD!

해장까지 완벽한 '또순이네'


전날 '또순이네'에서

고기와 된장찌개를 폭흡했어요

 

토시살/생등심 등

맛있는 고기들이 많았으나

저는 된장찌개만 2번 먹었어요

된장찌개가 심지어 소주하고도

잘 어울려서 소주도 순삭했네요 ㅎ

 

회식을 끝마치고

집에 가지고가서

와이프랑 먹을 겸 포장해서

냉장고에 넣어놨어요

(다음날 먹기위해;;)

 

포장도 뭔가 고급진 부분이 있네요 ㅎ

 

옆면에는 친절하게 조리법이랑

유통기한까지 명시되어 있네요

 

고민할 거 없이

그대로 따라하면 돼서

먹기 편한 거 같아요 ㅎ

 

이렇게 쇼핑백에 넣어서 주니까

누구한테 줘도

고급스러우면서 선물느낌도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보통 찌개류 포장하면

대충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서

비닐봉지에 넣어주는데 말이죠

 

역시 클래스가 다른 '또순이네'네요 ㅎ


또순이네 된장찌개 끓이는 팁!


포장을 뜯으니 양이 어마무시하네요

고기랑 냉이/야채가 가득해서

보기만해도 배가 부르는

풍족한 양이에요 ㅎㅎ

 

 

TIP. 1


야채가 엄청 많기는 한데

두부의 양이 좀 아쉬워요

'두부'를 추가로 사서

넣으면 딱 좋은 비율!

 

저는 딱 1모 사서 넣었어요

 

 

TIP. 2


해장을 원하시거나

얼큰한 스타일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정말 맛이 오조육억배로 업되는 기적!

저는 청양고추 4개를

파파팍 썰어서 넣었어요!

 

그러면 재료준비

완벽하게 끝!

 

 

TIP. 3


국그릇 2대접(900ml)정도

물을 넣고 끓이면 되죠!

 

 

강한불에 팍 끓였다가

약불에 끓이면서 먹으면

자연스럽게 눈이 감기는

기적을 보게됩니다 ㅎㅎ

(이건 제 팁은 아니고 또순이네 팁 ㅎ)

 


'된장찌개'의 끝판왕


확실히 두부랑 청양고추를

더 많이 넣었더니

훨씬 먹음직스럽고

풍성해보인다고할까?!ㅎㅎ

 

냄새만 맡아도 해장되는 느낌이;;

 

비쥬얼 폭행 난리나네요!!

 

정말 흔히들 하는 말있죠

//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가 본 사람은 없다

 


이 말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점이 '또순이네' 같아요

된장찌개가 너무 맛있다는...

고기를 먹으러가서도

된장찌개를 먹으니 말 다했죠 뭐 ㅎ

 

또순이네 된장찌개의 특징은

'냉이'가 들어가서 맛이

훨씬 깔끔하고 중독성있어요

 

4계절 어느 때가도

'봄이 느껴지는 맛'을 볼 수 있는

맛집 중에 맛집이에요

 

된장의 깊고진한맛은 기본이고

냉이와 각종 야채가 어우러져서

먹는 재미까지 있어요

 

고소한 두부까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더욱 맛있었던 된장찌개

보기만 해도

+_+

 

 

여기에

큼지막한 대파와

기름이 섞인 짜투리 소고기가

맛을 더해서 최강의 조합을 자랑해요

 

짭쪼름한 된장찌개에

밥 말아서 먹으면

정말 3공기 뚝딱이에요!


된장찌개의 끝판왕

'또순이네' 맛집 인정!

'백문불여일견'

먹어보면 깜짝 놀라요!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